우리나라 자동차산업의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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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06.27 / 2015.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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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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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시장이 전년동기비 32.0% 감소를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차는 전년동기비6.7% 감소에 그친 426,988대 기록.
- 한국차는 i30, 제네시스(쿠페), 쏘울 등의 신차효과 및 작년말 업계 최초로 도입한 Assurance Program 및 7월부터 유류비를 지원해 주는 Gas Lock등 공격적 판촉전략으로 상대적으로 양호한 실적.
- 시장점유율 (7월)
2008년 : 미국차 47.8% 일본차 40.1% 한국차 5.4% 유럽차 6.4%
2009년 : 미국차 45.2%(2.6%p 감소), 일본차39.8%(0.3%p 감소), 한국차7.4%(2.0%p 증가), 유럽차 7.3%(0.9%p 증가)
2. 중국시장 한국차 판매동향
- 7월 중국 승용차 판매는 중국정부의 소형차 취득세 인하와 중서 내륙지역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70.5 % 증가한 832,596대 기록. 현대는 전년동월비 172.6% 증가한 43,813대를 판매하였으며, 기아는 104.1 % 증가한 21,292 대 판매.
- 1~7월 중국 승용차 판매는 5,366,391 대로 전년동기대비 30.9% 증가한 가운데 소형차 비중이 높은 중국계와 한국계 업체의 증가세가 높았음. 현대는 전년동기대비 66.3% 증가한 300,816대를, 기아는 31.4% 증가한 112,235대를 판매함(현대/기아 점유율 7.7 %).
시장점유율 (7월)
2008년 : 유럽-미국차 37.2% 중국차 34.3% 일본차 22.0% 한국차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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