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중미의 관광산업의 비교와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발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980년대 - 서울올림픽 개최함으로써 외래 관광객180만 명을 넘어섰다. 관광기회의 평준화, 대중화를 이룩한 시기.
1990년대 - 80년대의 여세를 몰아 1993년에 108개국이 참가한 대전엑스포를 열고, 1994년에는 ‘한국방문의 해’를 설정하여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2001년 - 국내총생산의 약 4.7%를 차지. 특히 IMF이후 외국과의 무역·서비스 등의 수출입을 통해 얻은 경상수지 흑자 중 약 10%가 관광산업에 의한 것으로 국가경제에 큰 도움이 되었다.
2005년 - 해외여행객 1000만 명, 해외여행 총 경비 100억 달러 돌파. 국내총생산의 6%를 관광산업과 연계산업이 차지하고, 관광산업의 직접적인 종사자는 30만~40만 명으로 추산된다.
2013년 - 방한외래 관광객이 1000만 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
☆
(2)한국의 관광산업
◆일본
일본의 관광진흥 정책은 크게 국내관광정책과 국제관광정책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국제관광정책은 다시 외래관광객 유치촉진정책과 내국인 해외여행 촉진정책으로 구분할 수 있다. 외래 관광객 유치촉진정책은 지방의 국제화와 외래객 수용태세개선에 초점을 맞춘 1990년대“관광진흥행동 계획”과 외래객 유치증대에 초점을 맞춘 “관광교류확대계획”이 그 핵심을 이루고 있다.
(1)일본의 관광기구 및 관광정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