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미의 관광산업의 비교와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발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한,중,일,미 각국의 관광산업동향에 대해서 조사하여 비교한 후 우리나라의 발전전략을 이해한다.
《본론》
♣ 관광산업이란?
관광 자원을 바탕으로 사람들의 관광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관광 산업이라고 한다. 관광 산업은 ‘보이지 않는 무역’, ‘굴뚝 없는 공장’이라도 불릴 만큼 외화 획득을 위한 전략 산업으로 육성되고 있다. 관광 산업은 외화 획득뿐만 아니라 고용 증대, 국위 선양, 국제 친선 및 문화 교류에도 기여하는 바가 크기 때문에 현재 각 국가마다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인바운드 관광 - 국외에서 국내로 유입되는 관광객들에 의한 관광활동
(인바운드 관광을 국내관광과 동일시시킬 수는 없다.)
아웃바운드 관광 - 국내에서 국외로 송출되는 관광객들에 의한 관광활동
♣ 한국
1980년대 - 서울올림픽 개최함으로써 외래 관광객180만 명을 넘어섰다. 관광기회의 평준화, 대중화를 이룩한 시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행정학과 1학년 국제정책 및 통상갈등 공통] 최근 발생하고 있는 국가간, 다국적 기업간, 남북간 개선공단 갈등(예: 일본 우경화 vs. 중국 동북공정, 일본 우경화 vs. 한국, 애플 vs. 삼성전자 등) 중에서 하나의 사례를 선택하여 사례의 내용(예: 발생 일지, 진행상황, 쟁점 등)을 정리 하고 거버넌스 차원에서 선택한 사례를 분석 한 후 향후
- 국제통상정책론-동아시아 금융 허브
- Hotels in Korea and China
- FTA체결국 한중 FTA 전망 한중 FTA 캐나다 FTA EU FTA 미국 FTA 전망 콜롬비아 FTA
- [통일관광] 통일과 국토의 여가,관광공간 재편성과 지역관광개발 정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신발끈 여행사 레포트
- 여행상품의 유통관리 - 여행상품의 시장, 여행업의 유통기구, 여행상품의 유통경로, 여행업에 있어서 유통중개업자
- [마케팅전략] 삼성전자 로봇 청소기 탱고 마케팅전략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스타플(Social Network Service, SNS -Starpl)분석
- SM 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 SM 엔터테인먼트 STP 분석, SM 엔터테인먼트 4P 전략, 음악시장 산업구조 및 환경분석
- [A+ 리포트] 기업의 총수입을 결정하는 것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X재를 생산하는 기업이 총수입(매출액)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가격을 인상해야하는지 인하해야하는지 구체적 이유를 들어서 설명해봅시다.
- 삼성전자 BCG 매트릭스 분석 레포트
- [투자론] 중국 직접 투자 성공, 실패 사례 분석-오리온과 현대 모비스
- 포카칩의 현재시장 분석과 마케팅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