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els in Korea and Chin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2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Hotels in Korea and China에 관하여 조사 했습니다.

목차 및 미리보기 참조 해주세요.^^
본문내용
목 차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배경
제2절. 연구목적
제3절. 연구방법
제4절. 연구의 한계성

제2장. 한중 호텔의 발전과정 비교
제1절. 근대 한중 호텔산업의 발전과정
제2절. 한중 관광호텔의 분류
제3절. 한중 호텔의 등급별 분류기준

제3장. 한중 호텔의 현황 비교
제1절. 한중 호텔산업의 현황 비교
제2절. 한중 호텔의 경영환경 비교

제4장.한중 호텔의 경영전략,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제1절. 한중 호텔의 경영전략
제2절. 한국호텔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
제3절. 중국호텔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

제5장. 결론

본 연구의 주요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한국호텔의 발전과정에 있어서 한국호텔은 중국호텔에 비하여 호텔산업의 역사가 오래 되었고, 일정한 발전과정을 거쳐서 한국호텔은 중국호텔산업에 비하여 이미 일정한 정도의 수준까지 발전이 되어있다.
둘째, 한중관광호텔의 분류에 있어서 서양호텔문화의 도입으로 인하여 분류방법이 거의 비슷하긴 하지만, 문화적 차이에 의해서 중국의 호텔은 그 외에도 경영유형에 따른 분류에서 국유기업, 집단기업, 홍콩, 마카오, 대만 투자경영 등 경영형태를 나타내고 있다.
셋째, 한국 호텔의 영업수입은 ’97, ‘98년도 하락하였고, 그 후 회복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중국호텔은 ‘97년을 제외하고는 여태껏 급속한 상승추세를 보이고있다.
넷째, 한중 호텔은 사회주의적 경제체제, 및 자본주의적 경제체제의 차이로 인하여 경영환경에서 많은 공통점 및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다섯째, 경영전략 면에 있어서도 양국의 환경에 맞게 약간의 부동한 경영전략 방법을 취하고 있다.
여섯째, 문제점, 해결방안 면에서 한국호텔산업은 중국호텔산업보다 앞선 만큼 한단계 높은 차원의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반면 중국 호텔산업은 서비스 질의 부족함 등 성장단계의 낮은 차원의 문제점을 보이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www.jinjiang.com
http://www.3see.com/stat/reportview.php?sid=1720
http://www.3see.com/stat/reportview.php?sid=1719
http://www.3see.com/stat/reportview.php?sid=1719
http://www.3see.com/stat/reportview.php?sid=1228
http://www.3see.com/stat/reportview.php?sid=599
http://www.macautourism.gov.mo/gb/statistics/over02_dec_cn59.htm
http://www.ihfo.com/Ihfo/Lunwen/First/index.jsp
www.world-tourism.org
www.chinatown.co.kr
www.hotelskorea.or.kr
www.cnta.gov.cn
www.cntnews.com.cn
www.kotra.or.kr
통계청.
한국관광호텔업협회.
강산, “ 중국 관광 호텔의 세계화 전략에 관한 연구: 국유 섭외 대중형 관광호텔을 중심으로”
김성민, “호텔등급제도의 국가간 비교, 분석에 관한 연구”
중국국가여유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금융론] 동아시아 지역의 화교자본과 한국(영문)
  • and character of Overseas Chinese Economies3. Formation of Overseas Chinese Economies (Economic Factor)III. Overseas Chinese Capital in East Asian Region 1. Hong Kong 2. Malaysia3. Thailand4. Indonesia5. The Philippines6. SingaporeIV. Chinese Capital in Korea1. Chinese in Korea 1) Historical background Chinese migration in Korea2) Traditional Employment of Chinese in Korea3) Emerging OccupationsA. Trading BusinessB. Tourism C. Financial Business 2. Policy Advice for Future Cooperation 1) Cooperation from the Public Sector 2) Support Building New Korean-Chinatowns 3) Improv

  • [경영학] 복합문화공간으로써의 찜질방 마케팅 전략
  • and a strongroom.Third, we have skin care shop and nail shop. So, women can enjoy a spa and other beauty care. Our jjimjilbang is a one stop shop for all your needs.Outsourcing – F&B Sector Food Court Area CBasically, were going to outsource our food stores. We thought our business covers wide range. So, outsourcing will be one of efficient method to manage our business. We chose CJ Foodville. As you know, that company is one of the biggest food chain companies in Korea. It has various kinds of food affiliations like Tous Les Jours, Coldstone, A Twosome Place, VIPS, China Factory, S

  • [호텔경영] 카지노 & 게임 사업 기획 및 마케팅 전략(영문)
  • Korea. Business man in Australia going to casino after finishing their work with a little money. They enjoy game with beer during not long time. Like other country, we will make our casino as a playing ground for business man for relieving stress after their work. And, song-do area is international business zone, so many business men will visit song-do and they need some entertainment place like our casino, and we can expect high roller from among these business man.Income: not important. anyone can enjoy but casino main income resource is VIP high rollers from chinaGeographic Segmentation.

  • [국제경영] 구글의 중국진출(영문)
  • and self-censorship was the best way to advocate the right to know. Google made up for self-censorship by showing the censored results on the Google index itself.It is certainly a starting point for acquiring the right to know in communist nation. At first, Internet- based business might be established under strict censorship but it would, eventually, lead to a reduction in censorship for the future.The ‘integrity of information’ is also subjective. To some degree, censorship exists all over the world, not just in China. For example, South Korea requires ISP (Internet Service Provider)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마케팅 분석(영문)
  • In order to express the gratitude for the U.S army officer during the Korean war in 1950, Korean government built this hotel according to the name of a lieutenant called Walton Walker who died in an accident in Seoul Gwangjin area. But soon the international tourism bureau took over the management rights according to the arrangement of Korea government. April 8 in 1963, It was completed with 214 rooms and other luxury additional facilities.In 1973 Sk group affiliate acquired it and the corporate name was changed to Walkerhill. Sheraton hotel and franchise company signed an agreement in 197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