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미관 광산업의 비교와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발전전략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관광산업은관광객에게교통, 숙박, 오락등을제공하는산업으로보이지않는무역, 굴뚝없는공장이라한다.
<한국관광산업>
2001년 - 관광 산업은 국내총생산(GDP)의 약 4.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한국관광연구원에 의해 조사됐다. 특히 1998년 IMF 경제 위기 때에는 우리 나라가 외국과의 무역·서비스 등의 수출입을 통해 얻은 경상수지 흑자 중 약 10%를 관광 산업이 차지, 국가 경제에 큰 도움을 주기도 했다. WTO2002년 발표자료에 따르면 관광객 수는 세계 28위, 관광 수입은 20위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5년 - 해외여행객은 처음으로 1000만명을 돌파했다. 해외여행 총경비도 119억달러로 100억달러를 돌파했다. 한국관광공사는 관광산업과 연계산업이 차지하는 비율을 GDP의 6%로 보고 있다. 그러나 순수 관광산업은 3∼4% 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관광산업의 직접적인 종사자는 30만∼40만명으로 추산된다. 그러나 관광산업은 타 산업과 연계성이 높아 관광관련 산업 종사자까지 합하면 310만명까지 볼 수 있다.
2006년 -관광수입은 5294500(단위 1,000$), 관광지출은13,783,000(단위 1,000$)이다.
2010년 한국관광 시장 현황
1) 2010년 850만명유치목표를넘어선 878만명(추정) 유치성공
관광수입금액 91억달러달성
2) 2010년외래관광객시장별현황
-일본 303만명, 중국 189만명, 동남아 142만명, 미주유럽 145만명, 기타 99만명
- 일본과중국두시장을합친숫자가 429만명으로전체시장의 56%차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치학개론] 세계화 시대의 정치론
  • 1만달러 이상의 고소득층이 3000만명에 달하고, 3000달러 이상의 중산층이 1억에 달하는 엄청난 내수시장을 확보하고 있다. 이 거대시장은 외국인 투자를 부르는 가장 큰 흡인력이다. 일부 경제학자들은 대중국 투자의 감소세를 말하기 도 하지만, 이 시장을 외면할 기업은 별로 없다. 이에따라 21세기에 도 중국의 세계 공장 역할은 더욱 확대될 것이다.북대태평양과기발전센터는 에스컬레이터로 연결된 1,2,3층 수천평 매장은 IBM, 컴팩,

  • [포스코 분석] 철강산업 분석, 포스코 기업분석, 포스코 SWOT, 투자 타당성,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언
  • 포스코(POSCO)과 목 명 : 지도 교수 : 제 출 일 : 팀 원 : 목 차I. 서론 1Ⅱ. 본론 21. 포스코(POSCO) 기업 소개 22. 철강 산업 분석 143. 포스코 경쟁력 분석 244. 경쟁사 분석 345. 목적별 해외직접투자 사례 및 투자타당성 분석 636. 효과 및 영향 분석 1127. 새로운 시장 1168. 국제시장 시장 전략 1289. 국제 마케팅 전략 130Ⅲ. 결론 1411. 향후 전망 1412. 요약 및 결론 146Ⅳ. 참고 문헌 및 출처 147Ⅰ. 서론철강산업은 지난 10년 동안 한국경제 성장의 주 동력으

  • 사회복지 보장론 - 고용보험에 대해서
  • 1-2.한국 고용보험제도의 도입배경우리나라는 1960년대 이후의 고도 성장기에 실업률이 워낙 낮아 자본이나 노동 그리고 정부 모두 실업대책으로서의 실업보험에 별로 관심이 없었다. 그러나 1980년대 말 이후 한국 경제는 산업구조조정 국면을 맞이하였다. 이때까지 한국경제는 ‘저 임금/ 장시간 노동체계’를 기반으로 표준화된 제품을 대량 생산하여 저가격으로 선진국 시장에 대량 수출함으로써 고성장을 지속할 수 있었다. 그러나 80년대 이후 ‘소

  • [여가학] 서울관광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전략․․․․․․․40Ⅲ.결 론431.서울관광의 문제점과 개선방안․․․․․․․․432.우리팀이 제안하는 새로운 관광상품․․․․․453.우리팀이 추천하는 여가활동․․․․․․․․․4.조원들의 생각과 느낀점 ․․․․․․․․․․i 서 론 1. 서울 선정 동기 먼저 조원들이 모임을 가지기 전에 거리, 시간에 관계없이 각자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관광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발전할 수 없다. 즉 자연조건이 경제적으로 불리한 지방은 그 발전속도가 느릴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이와같은 낙후지역의 효과적 개발을 위해 성장잠재력이 큰 지점이나 지방도시에 집중 투자를 함으로써 그 지역 성장의 교두보를 삼자는 것이다. 1950년대 프랑스의 페록스(Perroux)가 지역개발 전략으로 성장거점 개발론을 주장한바 있다.거점도시개발(據點都市開發) 입지조건을 감안해서 거점도시를 설정하여 이 도시를 집중적으로 개발함으로써 개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