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미관 광산업의 비교와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발전전략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관광산업은관광객에게교통, 숙박, 오락등을제공하는산업으로보이지않는무역, 굴뚝없는공장이라한다.
<한국관광산업>
2001년 - 관광 산업은 국내총생산(GDP)의 약 4.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한국관광연구원에 의해 조사됐다. 특히 1998년 IMF 경제 위기 때에는 우리 나라가 외국과의 무역·서비스 등의 수출입을 통해 얻은 경상수지 흑자 중 약 10%를 관광 산업이 차지, 국가 경제에 큰 도움을 주기도 했다. WTO2002년 발표자료에 따르면 관광객 수는 세계 28위, 관광 수입은 20위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5년 - 해외여행객은 처음으로 1000만명을 돌파했다. 해외여행 총경비도 119억달러로 100억달러를 돌파했다. 한국관광공사는 관광산업과 연계산업이 차지하는 비율을 GDP의 6%로 보고 있다. 그러나 순수 관광산업은 3∼4% 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관광산업의 직접적인 종사자는 30만∼40만명으로 추산된다. 그러나 관광산업은 타 산업과 연계성이 높아 관광관련 산업 종사자까지 합하면 310만명까지 볼 수 있다.
2006년 -관광수입은 5294500(단위 1,000$), 관광지출은13,783,000(단위 1,000$)이다.
2010년 한국관광 시장 현황
1) 2010년 850만명유치목표를넘어선 878만명(추정) 유치성공
관광수입금액 91억달러달성
2) 2010년외래관광객시장별현황
-일본 303만명, 중국 189만명, 동남아 142만명, 미주유럽 145만명, 기타 99만명
- 일본과중국두시장을합친숫자가 429만명으로전체시장의 56%차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