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현재 국제유가 인상으로 유가가 비싸 자전거 타고 이동하는 인구와, 웰빙 열풍 으로 인한 건강 및 레저의 목적으로 자전거 타는 인구가 꽤 늘고 있는 현실이다.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의 일환으로 자전거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각 지방단체들은 자전거 도로 건설 및 자전거 이용자들의 편의시설을 증편하는 현실이다.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자전거의 수요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
대부분 사람들이 자전거 하면 으레 “삼천리 자전거”를 먼저 떠올린다. 자전거 열풍속의 핵심에 있는 “삼천리 자전거”를 우리는 눈길을 주게 되었다. “삼천리 자전거”는 우리나라의 최초의 자전거 생산하는 회사이고 “알톤 자전거”에 이어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는 “삼천리 자전거”가 어떻게 해서 저 위치까지 올라 올 수 있었던 원동력과 미래에 대해 궁금하였다. 그래서 지금부터 삼천리 자전거에 대해 기업분석을 하기로 하였다.
2) 기업소개
1944. 12 경성정공(현 기아자동차) 창업(학산 故 김철호 사장)
1952. 04 국내 최초 완성 자전거 생산
1965. 06 국내 최초 자전거 수출 개시
1968. 02 자전거 최초 ㉿ 마크 획득
1979 .03 기아자동차에서 삼천리 자전거 독립
1983. 02 양산공장 이전 (연 생산 80만대 규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관리] 기아-쌍용자동차 재무제표 비교분석
  • 분석기아차*강점현대가로 편입한 후 기업 정상화에 힘쓰던 기아차는 2005년 아우디-폭스바겐 그룹 출신 세계 3대 자동차 디자이너인 피터 슈라이어를 영입하여 디자인 경영을 추진한 결과 소울, 모닝 등의 히트작을 만들어 냈고 지금은 K시리즈가 각광을 받고 있다.기아의 지속가능보고서에서 사회책임경영을 선포하고 있으며 18개 현지법인과 4287개의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연 200만대 이상을 세계 156개국에 판매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

  • [경영] 삼천리 자전거의 CSV를 활용한 혁신방안
  • 삼천리 자전거2.기초정보제공- 삼천리 자전거에 대한 소개와 산업배경3.분석- SWOT분석을 통한 삼천리 자전거 분석4.대안개발- “착한자전거”- Benchmarking (CSV Model)- 삼천리 자전거의 실현가능성5.결론제시※출처1.기업선정요즘 주위를 둘러보면 자전거로 운동을 하거나 교통수단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우리 조원 대부분이 한강에서 자전거타기를 취미로 가지고 있을 만큼 자전거에 대한 열기는 뜨겁다. 이번 보고서도 자전

  • 기업분석 - 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
  • ‘삼천리 자전거’ 기업분석1. 비즈니스 분석 1) 산업의 특성㉠ 주요목표 시장①성별: 국내 자전거 시장은 남성용(산악용) 위주의 시장에서 성의 구분이 없는 실용성 위주(접이형, 미니벨로, 하이브리드)의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는 점이, 여성용 자전거가 생활화되어있는 이웃 일본의 경우와 대비되는 시장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 자전거 시장은 정형화 된 제품보다, 차별화되면서도 실용성이 강조된 제품위주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 의사결정 나무를 이용한 투자대안 선택
  • 분석보고서가 긍정일 경우삼성전자 : 14.14 × 0.67 + 25.36 × 0.33 = 17.92STX조선해양 : 69.98 × 0.67 + (-27.13 × 0.33) = 37.93삼천리자전거 : 48.5 × 0.67 + 60.76 × 0.33 = 52.55∴ 삼천리자전거(52.55) 채택보고서가 부정일 경우삼성전자 : 14.14 × 0.25 + 25.36 × 0.75 = 22.56STX조선해양 : 69.98 × 0.25 + (-27.13 × 0.75) = -2.85삼천리자전거 : 48.5 × 0.67 + 60.76 × 0.33 = 57.71∴ 삼천리자전거(57.71) 채택사후확률 기대값 : 52.55 × 0.6 + 57.71 × 0.4 = 54.614타당성 검토 및 제안삼천리자전거를 선택

  • 기아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기아자동차 국내외 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기아자동차 현재 마케팅전략분석 사례연구및 향후기대효과분석 레포트
  • 자전거 숍에서 전기자전거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였지만 최근 들어 전기자전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제는 전기자전거만을 취급하는 전문점도 생겼을 정도이며, 올해의 전기자전거의 판매량이 작년의 두 배에 이를 만큼 사용자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4. 세계시장환경 분석세계 전기자전거 보고서(EBRW)에 의하면 전기자전거는 지구촌에서 연간 3600만대 이상 팔리고 있다. 특히 중국과 유럽 북미가 전체 시장의 약 95%이상을 차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