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보험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항공기가 비행 중에 직면하는 위험과 항공기가 이륙하여 착륙하기까지의 활주로 위험 및 지상에 머무르는 동안의 제반위험
- 항공보험 정의
항공기와 관련된 제반위험을 담보하는 보험으로 항공위험에 노출된 항공기의 물적 손해뿐만 아니라, 항공기의 소유, 관리 및 운영 중 제 3자의 재산이나 신체에 손해를 끼쳤을 경우의 배상책임, 승객과 승무원의 인명과 소지품에 대한 손해 등도 담보한다.
- 항공보험의 특성
1. 손해의 거액화
항공기사고의 경우 그 손해액이 매우 크다. 따라서 이러한 항공기 사고로 인한 손해가 발생할 경우 항공운송인의 무과실책임 및 무한책임을 인정하는 추세에 있으므로, 항공사고로 인한 손해는 항공보험에 의해 위험을 분산시키지 않으면 항공 기업을 유지하기 어렵고, 또한 피해자에 대한 손해배상액 확보를 위하여 꼭 필요하다. 그리고 항공기의 도입에도 거액의 자본을 요하므로 금융기관의 항공기를 담보로 제공하는 경우에 필수적으로 보험의 가입이 요구되고 있다.
2. 항공보험인수의 공동성 및 재보험성
보험자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거액의 책임을 담보하므로 단독으로 그 많은 위험을 인수할 수 없으므로 위험의 분산이라는 측면에서 풀이나 신디케이트의 형식으로 보험을 인수하거나 국제적인 규모를 가진 로이즈 보험조합의 신디케이트 등 해외의 보험자나 항공보험회사 또는 항공보험 풀과 재보험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3. 국제성
항공기가 국제적 운송수단이라는 관점에서 보험조건이나 보험요율 결정시 국제적인 영향을 받게 되며 거기에 적용되는 각국의 독자적인 국내법과 국제조약의 비준상태가 국가마다 다르므로 법적 환경도 매우 다른 국제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항공운송인의 손해배상책임과 배상책임한도액 결정하는데 있어서도 각국의 법체제가 다르고 현재 적용되는 조약도 다양하다. 현재 우리나라 국제사법 제32조에서는 불법행위지법주의를 채택하고 있다.
4. 기술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잘쓰는방법및노하우정리][면접보는노하우및면접예상문제및모범답변][자기소개서예문+면접예상질문+자기소개서잘쓰는방법]
  • 레포트 제출 마감일이 1/10 일이라면 1/9일까지 그 일을 끝내놓고, 시험 날짜가 2/10일이라면 적어도 2/9일까지 시험공부를 끝내 놓는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습관을 가지기 전에는 저 역시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는 평범한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평소 존경하던 한 유명강사의 특강을 듣고, 모든일을 미루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당겨서 해보기로 마음먹게 되고, 시도해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모든 일을 뒤로 미

  • 직업별자기소개서모음[자기소개서각항목별합격샘플모음][면접보는방법및면접잘보는노하우][자기소개서샘플총정리][각분야별및각항목별자기소개서예문총망라]
  • 레포트 제출 마감일이 1/10 일이라면 1/9일까지 그 일을 끝내놓고, 시험 날짜가 2/10일이라면 적어도 2/9일까지 시험공부를 끝내 놓는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습관을 가지기 전에는 저 역시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는 평범한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평소 존경하던 한 유명강사의 특강을 듣고, 모든일을 미루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당겨서 해보기로 마음먹게 되고, 시도해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모든 일을 뒤로 미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과 우수예문81가지
  • 항공표 재발급등의 것들을 열거함으로써 당혹감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입사후포부누군가가 제 국적을 묻는다면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이라고 말하곤 합니다. 머지않아 국적불명의 시대가 올 것을 확신하기 때문입니다.단순히 국내만이 아닌 세계적 경쟁 마인드로 IT선진 세계화를 주도하고 여러 전자장비와 기술분야에 주축을 이끌어 나갈 확실한 자신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지원하는 ###, 지금까지 관심을 가져온 전공기술의 응용과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항공사-승무원 1) 성장환경고등학교에서 교편을 잡고 계시는 어머니와 지난해 ○○여자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외국계 보험회사에 다니는 두 살 연상의 언니와 함께 언제나 단란하고 화목한 가정에서 생활해 왔습니다. 하지만 어머니께서 직장에 다니셨기 때문에 저희 두 자매는 외할머니께서 키워 주셨습니다. 비록 어머니께서 직장에 나가셨지만 외할머니로 인해 어른 공경하는 마음과 예의범절을 배웠습니다. 직장인이며 주부인 어머니는 교사라

  • 노사관계론 파업 사례 분석 - 노사분규사례 비평 - KTX 여승무원 고용 분쟁
  • 항공사 스튜어디스 수준으로 대우하겠다라고 하고 KTX 관광레저로 위탁 고용하였다.- 여승무원만을 위탁계약 형태로 간접 고용한 것은 비정규직을 남용하는 것인 데다 성차별적이다.- 비정규직으로서 불안정한 고용환경에서 오는 차별과, 위탁경영으로 인한 저임금 문제가 있다.2) 한국철도공사의 주장- 계약당시 한국철도유통의 비정규직으로 고용한다는것에 자필 서명하였다.- 1년 뒤 정규직 전환 가능성도 현 소속사인 철도유통의 정규직이란 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