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용어 기업의 생산기술과 생산함수 기업의 비용 함수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생산요소 - 생산물을 생산하기 위하여 투입되는 모든 것으로서 보통 토지, 노동 및 자본으로 나누어 분석
장기 - 노동의 고용량과 자본의 투입량 모두 조정 가능한 기간
단기 - 노동의 고용량만 조정 가능한 기간
한계생산 - 다른 생산요소가 고정되어 있을 때 어떤 생산요소 1단위 투입 증가에 따른 총생산의 증가분
한계생산체감의 법칙 - 어떤 요소의 투입량은 고정시키고 다른 가변요소의 투입을 증가시킬 때 총생산은 증가하지만 한계생산은 체감
한계생산체감은 한계효용체감에 대응하는 개념
평균생산, 한계생산에 따른 생산단계
1단계 - 총생산과 평균생산 모두 증가하고 한계생산이 평균생산보다 큰 단계
2단계 - 총생산과 평균생산 모두 증가하고 한계생산이 평균생산보다 작은 단계
3단계 - 총생산이 감소하는 단계
등량선 - 동일한 양의 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두 생산요소의 결합을 나타내는 궤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초미시경제론1공통 자원의 희소성에 대해 설명소비자의 소득이증가할 때 재화의 균형가격과 균형생산량 무차별곡선과 예산제약선 대해 설명하시오0k
  • 경제학의 용어로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그 이후 힉스와 알렌의 노동 수요의 탄력성, 가격예상의 탄력성 등으로 확대되어 경제분석도구로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으며, 케인즈혁명까지는 미시적인 가격분석에 관한 것이 대다수 사용되어 지고 있다. 그 후 케인즈에 의하여 거시적 경제제량에 관한 탄력성, 유효수요에 대한 산출량의 탄력성, 고용의 탄력성, 물가의 탄력성 등 널리 사용되어 지고 있다. 기업은 일정한 산출을 얻기 위한 비용을 최소화

  • [생산관리]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의 (1)개념 및 적용가능 분야, 그리고 (2)이를 이용한 시설대안 평가의 수치적 예를 2개 이상 작성하시오.
  • 등의 무척 다양한 용도로 쓰인다.그러면, 선거철마다 행해지는 선거결과 예측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공정한 선거라고 가정한다면 각 유권자의 투표는 일정한 확률을 가진 독립시행으로 볼 수가 있다. 한 통계이론에 따르면 무작위(random)로 선택된 유권자 샘플의 여론조사(혹은 출구조사) 결과가 실제의 선거결과와 매우 가깝다는 것이다.여기서 중요한 것은 무작위로 샘플을 취해야 하는데, 이를 무시해서 낭패를 본 경우가 1936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

  • [금융자산관리론] 자산관리업무
  • 등 경제문제에 대하여 정책적인 처방을 연구하는 것도 거시경제학의 중요한 부분이다. 본 장에서는 거시경제이론, 소비이론, 투자이론, 화폐공급과 화폐수요, 인플레이션론, 이자율론, 경기변동론, 경제성장론 등을 살펴본다.제1절 거시경제 및 국민소득결정1. 거시경제의 개요경제학의 체계를 살펴보면 경제학은 미시경제이론과 거시경제이론으로 양분된다. 미시경제는 가계, 기업, 정부 등 개별 경제주체의 소비와 생산, 그리고 분배에 관한 최적

  • 경제용어해설 레포트
  • 경제학 재화에 대한 공급량은 가격이 등귀하면 증가하고 하락하면 감소한다는 사실을 공급법칙이라고 하며 재호의 공급량 S는 가격 P의 함수이므로 공급함수라하고 S=f(p)로 표시한다. 그리고 생산자가 재화나 용역을 판매하고자 하는 욕구인 공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서는 다음 네가지를 들 수 있다. ①상품의 공급량은 기업의 이윤극대화에 따라 이루어 진다. ②상품의 공급량은 그 상품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기술상태에 의존한다. ③상품의

  • [경영학][경영학 특성][경영학 의의][경영학 학문성][경영경제학][경영통계학][경영행정학]경영학의 특성, 경영학의 의의, 경영학의 학문성, 경영경제학, 경영통계학, 경영행정학 분석(경영통계학, 경영행정학)
  • 기업에 적용해보면 기업은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주고 그 대가를 받아 살아간다. 둘째, 기업이 생존해나가기 위한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은 시장과 소비자이다. 물론 기업에는 자본, 토지, 인력, 기술 등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이보다 더 근본적인 것은 시장이 존재하는가이다. 시장이 존재한다면, 자본이나 기술 등은 타인으로부터 빌려올 수가 있기 때문이다.이처럼 조직의 목적달성을 위한 여러 인적, 물적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