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체의 비콘 등 위치기반 모바일 서비스 제공에 따른 소비자 만족도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I. 서론
1,위치기반 서비스란?
정보통신의 발달로 소비자가 받는 정보의 양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스팸성 정보는 소비자의 스트레스를 유발시키고, 구매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판매자는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내야 한다, 본인은 이에 알맞은 기술이 위치기반 서비스(Location-Based Service:LBS)라고 생각하였다.
위치기반 서비스는 무선 인터넷 사용자의 위치에 따라 적절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는 유통업체는 물론 렌트카, 여행사, 식당 할 것 없이 많은 산업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는데[1]. 이는 마케팅 전략중 하나인 위치기반의 핵심기술이다. 스마트폰의 확산됨에 따라 점점 위치기반 서비스의 효과가 높아질 것이라고 본다.
2.관련기술
가. 비콘 [2]
비콘은 블루투스 저 전력(BLE: Bluetooth Low Energy)4.0 기술 기반의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이다. 비콘은 수십 미터의 오차가 있는 GPS에 비해 5cm 정도까지의 정교한 위치 측정을 자랑하며, NFC가 10cm 거리에서 통신을 제공하는 반면, 비콘은 50m까지 통신을 제공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비콘 단말기는 자신의 신호 도달 거리 내로 스마트폰(수신기기)을 가진 사람이 들어오면 특정 ID 값을 내보낸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은 이러한 값을 인식하여, 서버로 전달하고, ID를 가지고 있는 서버는 위치를 확인하게 된다. 그런 다음, 해당 위치에 설정된 이벤트나 서비스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