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의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 본문내용
-
1. 관광의 역사를 배우기전에 우리는 왜 관광의 역사를 알아야 하는 것일까?
- 인간의 사회적 행동은 보편적인 자연의 법칙에 의해서 결정되기만 하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역사적인 문화의 규범에 의하여 결정된다.(이규호,1974:42). 따라서 사회과학의 목표가 과거에 의해서 현재를 구성하려는 체계적인 시도라는 점에서 경험적 접근방법이나 역사적 접근방법은 중요한 연구방법임에 틀림이 없다.
이러한 전제하에 관광의 역사적 고찰을 위해서는 우선 선행되어야 할 과제중의 하나가 오늘날의 관광현상에 영향을 주었다고 판단되는 역사적 사실을 정리하고, 이러한 기반 위에 사회사적 관점에서의 관광현상을 정리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각 시대의 역사 속에서 관광현상에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되는 의미를 찾아서 세계사와 한국사의 전 과정에서 이와 유사한 현상에 대한 선행 연구를 찾아보고, 지속성을 보완하는 방향에서 세계관광사와 한국관광사를 연구하는 관광의 역사라는 배움을 통해 현재를 더욱 발전시키는 열쇠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2. 로마시대의 관광중 카지노를 개설하기도 하였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과거의 카지노의 의미는 현재와는 어떻게 다를까?
- 카지노의 개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카지노의 개념
-사전적 정의-
국어사전에는 음악, 댄스, 쇼 등 여러 가지 오락시설을 갖춘 실내 도박장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웹스터 사전에는 카지노란 모임, 춤 그리고 특히 전문 Gambling을 위해 사용되는 건물이나 넓은 장소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관광학 개론의 정의-
카지노업이란 전용영업장을 갖추고 주사위, 트럼프 등 특정한 기구 등을 이용하여 우연의 결과에 따라 특정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고 다른 참가자에게 손실을 주는 행위 등을 하는 영업을 말한다.
카지노 산업의 역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