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건설회사 연구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건설업체를 말할 때 흔히 종합(종합건설)과 단종(단종건설)이라고 하는데, 종합은 "일반건설
업", 단종은 "전문건설업"이 법령에 의한 공식적인 명칭입니다. 정부는 건설업의 균형적인
발전과 건설공사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하여 일반건설업자와 전문건설업자를 구분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파트를 짓는다고 할 때, 현대건설, 삼성물산/건설, 대림산업 등이 시공사로
선정되는데, 이런 일반건설업체는 해당 공사를 종합적으로 관리, 감독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굴착공사, 도장공사, 인테리어공사, 조적공사(벽돌쌓기), 창호공사, 지붕/판금공사, 승강기설
치공사 등 실질적인 공사수행은 해당업종의 면허를 소지한 전문건설업체 (흔히 단종)들이
일반건설업체의 하도급업체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아파트를 짓게 되는 것입니다.
◎ 일반건설업종이란
일반건설업체는 면허의 종류가 ▷토목건축공사업(흔히 토건) ▷건축공사업 ▷토목공사업 ▷ 산업설비공사업 ▷조경공사업 이렇게 5가지로 나뉩니다. 여기서 가장 하이라이트가 바로 토건면허죠. 토목공사업자는 도로, 항만, 철도 등 토목공사만, 건축공사업자는 건축공사만 할 수 있지만 토건업은 토목공사업과 건축공사업의 업무내용에 속한 공사를 다 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