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클럽 벤치마킹의 이론적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리더스클럽”이란 말을 떠올리면 외식업체라는 인식보단 모 통신회사의 마케팅 로고를 생각하게 된다. 우리조 또한 리더스클럽을 벤치마킹 과제를 받았을 때 모두 처음 들어보는 곳이었다. 알고보니 그곳은 연매출200억대를 달성하는 큰규모의 외식업체였다.
홍보를 하지 않고서도 이러한 매출을 올린다는 것이 여간 놀랍지 않을 수 없었다.
물론 TGI나 Benigans같은 유명 FR들도 그다지 많은 홍보를 하지 않는다 쳐도 이미 미국에서 인정받은 외식업체 이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할 수 있으나 리더스클럽은 순수 국내브랜드이다. 5년전 소자본 3700만원을 가지고 시작한 리더스클럽은 현재 11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확장 할 추세이다. IMF의 어려움속에서 시작한 리더스클럽이 이토록 성장할 수 있었던건 분명히 특별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외식업체로서의 리더스클럽 위상과 독특한 경영방식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벤치마킹의 이론적 고찰
벤치마킹의 정수는 현재의 위치에서 이래에 도달하기를 원하는 곳으로 나아가는데 있고, 벤치마킹이란 새롭고 혁신적인 절차를 발견하여 이를 적용함으로써 조직전체의 효과성을 개선하는 과정이며 학습과정이다. 즉,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절차를 학습하고, 이에 적응해 나가는 과정이다.
Benchmark는 사물은 측정하는 준거점이다. 비즈니스에서 이러한 준거점 또는 기준은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나는데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질문 (예를 들면, 얼마나 많이, 얼마나 자주, 얼마나 많은 비용으로, 얼마나 신뢰를 주게 얼마나 잘 등…)을 통해 측정 된다. 특정 회사를 연구하여 이들 질문에 대한 답을 비교하면 스스로의 성과를 평가할 수 있게 되어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최고의 실행 수준(Best Practice)을 적용 할 수 있게 된다. 이로서 최고의 품질과 최소의 비용, 그리고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만족 시킬 수 있다. 일반적인 벤치마킹의 단계는 다음과 같다.
1단계 : 무엇을 벤치마킹 할 것인지 파악 한다.
벤치마킹 목표를 분명히 하고 프로세스를 정의 한다.
2단계 : 무엇을 측정할 것인지 결정 한다.
프로세스 측정지표를 설정하고, 그것이 목표에 부합되는지 검토한다.
3단계 : 누구를 벤치마킹 할 것인지 파악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 리조트 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 -Club Med 클럽메드 사례를 중심으로
  • 클럽메드의 마케팅 전략을 국내 리조트 산업에도 대응 가능한 부분은 벤치 마킹하여 잘 활용한다면 국내 레저산업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다.1) 레저산업개황,한국 레저산업연구소, 20032) 안순이, 리조트마케팅전략, 여행학연구, 20033) 김원인, 관광학원론, 학문사,1995, p.3775) Mot의 개념: 투우사가 마지막 순간 소의 등을 관통하여 심장을 찔러 죽이기 전 투우사와 소가 마주한 순간을 의미31:1 마케팅고객만족극대화금 융보 험서비스상품추천천Data

  • [관광학 , 마케팅] 해외 리조트 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
  • 클럽메드의 마케팅 전략을 국내 리조트 산업에도 대응 가능한 부분은 벤치 마킹하여 잘 활용한다면 국내 레저산업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다.1) 레저산업개황,한국 레저산업연구소, 20032) 안순이, 리조트마케팅전략, 여행학연구, 20033) 김원인, 관광학원론, 학문사,1995, p.3775) Mot의 개념: 투우사가 마지막 순간 소의 등을 관통하여 심장을 찔러 죽이기 전 투우사와 소가 마주한 순간을 의미171:1 마케팅고객만족극대화금 융보 험서비스상품추천천Data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벤치마킹: 이는 과거의 성공적인 사례를 벤치마킹 하자는 것인데, 과거의 IMF때 대우 부평 공장의사례를 대표적으로 들 수 있다. 대우는 부평공장의 인원 구조조정으로 노사 간 갈등을겪었지만 노사 간의 합의를 통하여 구조조정을 일단 실시하고 향후에 다시 돌아오도록함으로써 그들을 데려올 수 있도록 노사 간의 협력이 긴밀히 이루어져 노사 간의 친밀도를더욱 높였던 사례가 있다.vii. 결 론- 우리는 쌍용자동차의 파업에 대해서 조사를 하고

  • [마케팅전략] 제일모직의 마케팅전략분석
  • 벤치마킹전략을 적극 활용 : 해외시장에서폴로의 이미지는 단연 으뜸이다. 따라서 전 세계적으로 폴로 IMITATION제품이 많음을 이용해 해외시장에서는 빈폴을 앞세워 폴로의 대체제로서 그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 이는 국내시장의 약점으로 작용하였던 폴로벤치마킹전략을 해외시장에서 역으로 적극 활용함으로서 잠재고객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전략이라 할 수 있겠다.(3) 다양한 브랜드를 국별로 차별화 시킨 후 진출하

  • [인적자원]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조사
  • 이론적 역량이 뛰어난 전문적인 강사 풀의 형성과 알선, 지역 또는 업종 차원의 교육훈련 제공, 기업별 맞춤형 직능교육의 제공, 고용조정이나 명예퇴직 실직자들을 위한 전직 직능교육, 지역 또는 업종의 인적자원개발 담당자간의 교류 및 정보교환, 사내강사 육성 등을 주요한 기능으로 할 수 있다. 이 교육훈련센터는 동시에 사내자격제도와 유사하게 지역 또는 업종 차원의 자격제도를 운영할 수도 있다. 이러한 지역 또는 업종차원의 자격은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