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보전달방법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관광과 여행에 있어 정보는 없어서는 안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정보를 현대인들은 어디서 어떠한 방법으로 취득하고 활용하는지 알아보고 앞으로의 관광·여행산업에서 정보시스템을 활성화시켜 어떻게 관광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았다.
1. 효과적인 방법
우리조는 각자의 조사를 통해 관광정보 전달방법중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판단되는 3가지를 선정하였다.
1) 인터넷
우리는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여러 가지로 존재하고 있지만, 가장 크게 활용하고 있는 부분은 인터넷일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률은 전체인구의 약70%를 차지하고 있으면 20대의 경우에는 80%이상이라는 많은 수의 인구가 활용하고 있다. 그만큼 인터넷이라는 환경은 불편함 없이 잘 형성되어 있다. 여행사, 항공사 등의 관광·여행산업분야의 업체들도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잠재 관광객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고객들의 예약관련부분도 갖춰져 있다. 또한 인터넷카페나 개인 블로그와 같은 인터넷공간에서도 수많은 정보가 존재하고 있다. 예를 들자면 네이버카페 유럽여행정보 카페인 ‘유랑’<그림1-1>이란곳에 방문해 보면, 47만명이라는 많은 수의 회원들이 가입해있으며 회원들이 개인의 유럽여행 경험, 교통정보, 관광지정보, 식음료가격등의 실제로 경험한 정보를 토대로 게시되어 있으며, 이 카페를 이용하는 사람은 자기가 여행 할 유럽의 곳곳의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그림 1-1 네이버 카페 유랑>
이처럼 인터넷은 관광정보 전달·취득에 있어서 가장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표1-1> 네티즌의 해외 여행시 인터넷 사용 현황
<표1-2> 네티즌 온라인 검색 내용 현황
<표1-3>최근1년간 인터넷 이용 국내여행 정보검색 현황
<표1-4> 인터넷 이용 예약시 예약 내용 현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스터 디자인의 이해 & 포스터 감상 교육법 연구] 포스터 디자인의 이해 & 포스터 감상 교육법 연구
  • 방법 Ⅵ. 포스터디자인 감상교육의 교육적 의의 및 개선방안 1. 교육적 의의 2. 개선방안 Ⅴ.결론참고문헌 Ⅰ. 서론현대 사회의 TV, 비디오, 컴퓨터, 인터넷 등의 영상미디어의 증가는 기존의 정보사회에서 문자에 의한 정보전달 방식을 시각적 이미지에 의한 정보전달 방식으로 변화시켰다. 오늘날 우리는 의도하지 않을 때에도 제작자의 필요에 의하여 창조된 시각적 이미지를 접하며 생활하고 있으며 이러한 이미지들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고

  • [여행사항공경영론] 여행사 PPL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 가능성과 발전방향
  • 관광청과의 프로모션 혹은 경제적 지원도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모두투어는 이러한 지원을 바탕으로 여행 경비 절감 모두투어 투어테인먼트 광고 및 현재 중단하고 있는 인바운드 사업을 향후 재개발 할 예정이며 중국과 일본, 동남아시아 등 한류의 물결을 크게 타고 있는 대형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 확장, 국내 사업부 역시 강화시켜 나가려 한다. 모두투어는 모방이 간단한 일반 여행상품이 아닌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의 진출을 통해 여행

  • [인사관리] 항공사 승무원의 직무만족이 서비스 제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분석
  • 방법을 조언해주어 효과적인 체력단련에 도움을 주고 있다. 국제선의 경우 비행수당이 지급된다. 예를 들어 3박4일인 겨우 100~120 달러를 받게 되는데, 기간이 길면 길수록 더 많은 체제 비를 받게 된다. 처음에는 부족한 듯 하지만 알뜰히 생활하면 비행수단을 저축하여 값진 것도 구할 수 있게 된다.해외에 갔을 때에는 팀끼리 관광을 한다던가, 개인적으로 여가시간을 갖게 된다. 승무원직의 매력은 바로 여기에 있다고 본다. 비록 비행 중에는 장시간

  • [광고소비자행동] 여러사례를 통해 살펴본 IMC
  • 중요하다. ▶ IMC 의 등장 배경 및 이유▶ IMC 란 ▶ 한국적인 IMC실제 사례의 분석(2002년 한일 월드컵 SKT와 KTF의 스폰서쉽 경쟁)▶ 선정이유▶ 스포서쉽에 대한 이해 ▶ 월드컵 스폰서를 하려는 이유SKT 의 사례분석▶ SKT의 상황 분석-경쟁사 KTF의 월드컵 공식 파트너 지정.▶ SKT의 IMC활동1. 응원단 공략 - 가장 국민들에게 친근한 통로/ 전통 있는 축구대표팀응원단 붉은 악마.2. 응원구호+도구(의상)의 선점.3.수적 우세 - 붉은 악마>코팀파 ▶ SKT의

  • [관광경영] 상품판매유통경로
  • 관광유통경로의 특성(1) 간결한 전달과정과 다양한 전달방법관광기업이 판매하는 서비스상품은 대체로 무형성이므로 물리적인 유통현상은 없고 정보에 의해 간결히 처리되는 전달과정을 밟는다. 즉, 관광 상품은 일반제품과 상이하므로 관광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정보전달, 예를 들면 예약 및 수배, 그리고 약속대로의 서비스만 착실히 제공되면 된다. 이 과정에서 관광객에게 여행소재를 공급하는 호텔과 항공사는 여행사의 같은 중간전달경로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