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통요리 중국 관광도시서비스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중국 신문이나 뉴스 및 다양한 티비 프로그램에 따르면 갈 수록 중국 사람이 몸건강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운동이 건강에 좋지만 건강한 음식이 쉽게 할 수 있고 몸에 좋아서 건강한 몸을 효과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나이별 보면 20대 중후반부터 70대까지 사람이 특히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이다고 알 수 있다. 그 중에서 30대와 40대가 갈 수록 건강을 위하여 여러까지 방법을 하고 있다. 그리고 30대 40대가 돈도 비교적으로 많고 건강에 대해 투자할 비률이 높다고 생각할 수 있다.
2. 한국음식이 중국음식보다 건강할 편이다. 본인이 중국음식이 20년 먹다고 한국음식 6년 가까이 먹었는데 한국음식이 건강에 좋다고 생각한다. 중국음식은 비교적으로 기름이 많이 들어가고 튀김이나 볶은 음식이 많은 편이며 한국음식은 야채가 많이 들어가면서 기름도 많이 없고 영양이 있으면서 소화도 잘 된다. 그리고 식사하면서 국도 많이 먹고 소화에 도웅이 많이 된다.
3. 현재 중국 관광도시나 한국업체 많이 있는 중국지역에 한국요리 많이 존재하고 있지만 많은 문제점이 있다고 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 보면 첫째, 음식의 맛이 순수한 한국음식 맛이 아닐 경우가 많다. 이유가 2가지 있다. 중국에서 원자재의 원가가 한국보다 많이 싸기 때문에 말로 원산지 한국이지만 사실이 중국산 하는 가능성이 많다고 한다. 아니면 일부분 원자재는 한국에서 수입하는 상황이다. 요리사가 제대로 한국요리를 하지 못할 수도 있다. 결국 한국요리지만 한국맛이 재대로 못 내는 경우 많다. 중국사람이 전통 한국요리 먹은 적이 없기 때문에 불편이 없지만 한국사람이 먹다 보면 대부분이 음식 평가가 낮다고 알 수 있다.
두 번째 종업원 서비스교육 많이 부족하다. 현재 중국에 있는 한국요리점의 종업원이 중국조선족들이 많이 채용하고 있는 편이다. 비교적으로 전문적 교육을 받지 못하고 한국말만 잘할 수 있기 때문에 채용하는 이유가 된다.
4. 실내 인테리어 및 분위기 미흡하다. 중국사람에게 한국음식이 매력이 많이 가지고 있는데 실내 인테리어를 통하여 중국손님에게 한국요리를 소개하는 정보도 있어야 되고 요리의 효능도 자세히 설명할 필요가 있다고 볼 수 있다.
5. 음식점 입구부터 주방, 화장실까지 청결해야 된다.
6. 한국 음식 습관에 맞춰 식후 서비스도 강화해야 한다
7. 한국에 있는 중국유학생에게 간단하게 조사하는 결과는 대부분 먹기 싫지만 내정하게 생각해 보면 한국음식이 건강에 더 좋다고 인정한다.
식당관광전경영
1.순수한 한국산 원자재와 솜씨 보증
2.메뉴개발,
3.메뉴원가관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그린투어리즘(농촌체험관광,에코)개념,분류, 그린투어리즘(농촌체험관광,에코)성격, 그린투어리즘(농촌체험관광,에코)사례, 그린투어리즘 성공방안
  • 관광, 에코)의 성공 방안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그린투어리즘은 도시인들에게 도시적 생활환경에서 벗어나 농촌의 자연환경․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농업인들에게는 그 대가로 보다 높은 농외소득을 획득할 수 있도록 마련된 새로운 정책대안이다. 1994년에 처음 시작되었던 이 사업은 ‘농어촌관광소득원개발사업’의 일부로서 ‘농어촌휴양지조성사업’, ‘농어촌민박사업’ 등과 연계․추진되어 왔다. 특히 농

  • [절강성경제] 중국 절강성 전반적 접근
  • 전통적으로 섬유, 방직, 의류(신발, 피혁, 넥타이)산업이 절강성의 주요산업이며, 도시별로 중국에서 가장 큰 생산단지를 가지고 있다. 영파(의류), 의오(소상품), 온주(피혁, 라이터), 승주(넥타이) 등 경공업 제품이 도시별로 군집을 이루어 발전하고 있으며, 대부분 세계 최고의 가격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영파에는 중국 최대의 핸드폰 메이커인 영파파도(寧波波導)가 있으며, 최근에는 첨단산업의 유치와 육성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절강성

  • [중국경제] 중국의 호텔산업
  • 중국 내에서 유명한 호텔 구체적 조사: 소개, 경영방침, 서비스 제공, 경영실적5. 외국계 호텔과 자국내에서 투자한 호텔의 선호도 비교 외국 자본가의 몰려드는 호텔 투자에 따라 중국이 직접 투자하는 호텔의 대응, 해결방안, 그리고 2008년 북경 올림픽의 성공적인 호텔산업 유치를 위해 나아가야할 방침과 대응.1. 중국의 호텔 역사변천사1. 근대 중국 관광호텔의 발전 과정 19세기 초 서양의 중국에 대한 침략과 함께 중국 전통과 전혀 다른

  • 한식과 한국의 음식문화의 세계화 추진방안00
  • 한국 외식문화의 세계화가 미치는 경제적 파급효과 등 잠재적이고 무한한 가치에도 관심이 높아지게 됐다. 또한 한식으로 대표되는 국내 외식문화의 세계화를 위한 전략에 대한 논의도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Ⅱ. 본 론1. 한국의 음식문화한국 요리(韓國料理)는 한국의 전통 음식을 뜻한다. 복잡한 궁중 요리에서부터 지방의 특색 요리와 현대의 퓨전 요리에 이르기까지 재료와 조리법이 매우 다양하다. 전통적인 한국 정식은 밥, 국, 김치와 함께 나

  • 관광경영론1공통) 관광기업-롯데호텔-의 관광마케팅 믹스(8Ps) 분석0k
  • 관광마케팅 믹스(8Ps)1) 상품(product)롯데호텔이 5일 롯데호텔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신라호텔과 인터컨티넨탈호텔을 제치고 1위를 수상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개발한 서비스산업의 품질수준 지표다. 호텔 부문은 올해 4월부터 5월까지 고객 개별면접 및 평가를 기반으로 점수를 매겼다.롯데호텔은 87.8점을 받으며 6년 연속 호텔 부문 1위 자리를 지켰다. 이외에도 △롯데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