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기법 고객관계 관리 전사적 자원관리 공급망 관리경제적 부가가치 지식관리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은 고객의 행동양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경영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전략 조직 프로세스 및 기술상의 변화과정을 의미하는 것으로 여기에는 마케팅, 판매, 고객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CRM 은 고객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정보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신규고객 획득, 우수고객 유지, 고객가치 증진, 잠재고객 활성화, 평생 고객화와 같은 사이클을 통하여 고객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유지하며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기업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다.
2) CRM의 역사
3) CRM 의 출현배경
디지털 경제시대의 새로운 시장하에서 경쟁에 대한 고민
기업들의 기존 패러다임의 변화 시작
선별한 고객의 특성과 필요에 맞는 메시지 전달
보다 더 고객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
평생고객으로 유도
과거 고객과의 관계 속에서 기업 내 축적된 대용량의 데이터를 통해 해결책을 찾으려고 시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기법] 전략기법에 대한 조사 및 사례연구
  • Report(전략기법에 대한 조사 및 사례연구)과목: 경영 전략교수: 학과: 학번: 이름: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관리1. CRM 개요정보기술의 발전에 따라 고객 및 기업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에 접근 가능하게 되었다. 고객은 정보를 이용하여 상품 가격을 쉽게 비교할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직접 가격을 결정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업 측면에서 가치가 고객으로부터 창출된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 [E비즈니스] E-Biz(이-비즈니스) 마케팅, E-Biz(이-비즈니스) 아키텍처, E-Biz(이-비즈니스)의 현황, 선진국의 E-Biz(이-비즈니스) 사례, E-Biz(이-비즈니스)의 응용기술, E-Biz(이-비즈니스)의 성공전략 분석
  • 시스템 요소는 크게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공급망관리(SCM)․ 고객관리(CRM)․ 전사적자원관리(ERP)․ 판매망관리(SFM-Sales Force Management)․ 인터넷 비즈니스․ 지식경영(KM)․ 인터넷․ 인트라넷․ 익스트라넷Ⅳ. E-Biz(이-비즈니스)의 현황1. IT 산업의 국민 경제적 비중 비교대부분 평가 지표들이 미국, 일본 등 선진국 수준을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1) 대내 부문국내 IT 산업의 부가가치 비중이 11.9%로 미국(10.5%)은 물론 영국(10.7%), 일본(8.1%)보

  • [생산운영관리] 현대모비스의 모듈화 전략
  • 지식경영, 투명경영을 가치경영을 위한 기본 방침으로 정하고 경영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제품의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품질경영을 위해 품질경영에 대한 마인드를 강화하고 전 사원들에게 목표의식 및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현장중심의 자발적인 품질 개선 운동을 유도하고 있다. 품질정보 전산화로 고객의 불만에 대한 피드백을 강화하고 물류 프로세스 및 제조 공정 개선을 통한 예방적 품질관리를 강화하는 등 품질 경영 시스템도

  • [경영정보] 포스코 PI 프로젝트 ERP사례
  • 자원관리시스템을 일컫는다.(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전사적통합자원관리시스템)나 기업정보시스템 패키지를 바탕으로 하는 e-business 추세에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변화에 잘 적응하고 준비하는 기업은 21세기에도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룩하겠지만, 과거의 성취에 만족하고 현실에 안주하며 지속적인 변화를 기피하는 기업은 생존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다. 철강업 또한 공급과잉으로 철강 생산의 경제적 부가가치가

  • [경영정보시스템] MIS의 분석 및 정보시스템 도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시스템 조직의 기능5. 정보시스템 조직의 인력 및 조직관리Ⅶ. 경영정보시스템 성공요인Ⅷ. 정보시스템 도입 성공사례1. 美 DB업체 - 오라클2. GM - e비즈니스 사업부3. Walmart -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 4. 현대건설 - ERP시스템5. 데이콤 - 지식경영시스템(KMS)6. 삼성카드사 - DB마케팅Ⅸ. 정보시스템 도입 실패사례1. ERP(전사적 자원관리) 도입 실패사례Foxmeyer사보잉(BOEING)사동우산업2. SCM(공급망관리) 도입 실패사례 삼보컴퓨터3. CRM(고객관계관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