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니북 : 디지털 마케팅의 완전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1 / 2019.06.01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디지털 마케팅의 완전한 이해를 주제로 관련 내용을 정리한 미니 책자입니다. 경영학 또는 마케팅을 전공하시거나, 경영학 또는 마케팅 지식을 필요로 하는 현업 당사자분들에게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빠른 시간내에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정리된 내용입니다. 레포트 작성 또는 대학 시험 공부등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현역에 계신 당사자분들은 관련 내용을 숙지하고 마케팅 업무를 보다 더 효과적으로 업무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목차
1. 서론
2. 마케팅(Marketing)이란
3. 디지털 마케팅(Digital marketing)이란
4. 디지털 마케팅(Digital marketing)의 특징
5. 디지털 마케팅(Digital marketing)의 문제점
6.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Digital marketing)을 수행하기 위한 과정
7. 디지털 마케팅(Digital marketing)의 현황과 전망
8. 기업사례
9. 결론
본문내용
미래 기업의 성공여부는 디지털 매체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달려있다. 최근 한국을 방문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마이클 자이너의 단언이다. 앞으로는 인터넷이나 월드 와이드 웹과 같은 쌍방향 매체를 이용한 마케팅이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에서 핵심을 차지할 것이라는 말이다. 디지털마케팅은 고객에 관한 정보 수집은 물론 고객에 대한 정보 전달기회를 제고시켜 고객과의 관계를 개선시킬 뿐 아니라 유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리라는 시각이다. 디지털마케팅은 그러나 변화에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다이내믹한 특성을 갖고 있는 만큼 지나친 맹신이나 예단은 금물이란 것이 자이저의 지적이다. 그를 만나 디지털마케팅의 허실을 살펴봤다. 쌍방향매체의 이용은 최든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쌍방향매체 기술이 현존 매체 중에서 가장 강력한 수단으로 여겨지는 TV와 결합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그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머지않아 각 가정에 있는 TV는 이 같은 쌍방향매체로 바뀌게 될 지도 모른다.

쌍방향매체의 최대 장점은 기업이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각종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존의 방법으로는 사실상 불가능하거나 아니면 많은 비용을 들여야만 얻을 수 있는 귀중한 정보들을 쌍방향매체를 적절히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수집할 수 있다. 이 같은 장점은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장 환경 속5에서 적당한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중요한 단서를 제공한다. 최든 시장 환경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기업이 소비자 전체를 대상으로 한 대중마케팅으로는 더 이상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없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기호를 가진 적극적인 소비자 각자를 만족시켜주는 방법을 찾는 일이 마케팅이 해결해야할 가장 중요한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이 문제를 쌍방향 매체가 해결해 줄 수 있다. 쌍방향매체를 통할 경우 고객과의 일대일 대응이 가능해지고 각 고객이 원하는 기호를 알아낼 수 있기 때문이다. 쌍방향매체 이용자들의 성향을 보면 디지털마케팅의 매력은 더욱 높아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성공사례] 싸이월드의 성공적인 확산사례
  • 미니홈피는 정보공유를 위주로 하는 블로그나 BBS(게시판)와 달리 자신의 신변잡기를 다루는 공개 일기장 형태로 발전할 수 있도록 했다. ‘실용’이 아니라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춘 것. 획일적인 것보다 개성을 중시하는 디지털 세대들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도 갖췄다. 이용자들은 아이템 배치나 디자인을 마음먹은 대로 할 수 있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일기장을 꾸며 남들에게 보여줄 수 있다. 이상무는 “미니홈피를

  • 신세대와 싸이월드
  • 완전히 자유롭지는 못한 것이 싸이월드의 현실이다. 또한 싸이월드가 자랑하는 이름검색이나 이메일 검색 기능도 충분히 위법적인 소지가 있는 것은 분명하다. 앞으로 싸이월드는 검색당하는 것을 원치 않는 사용자를 위한 검색차단기능이나 일촌을 맺지않은 사람에게는 아예 미니홈피 자체를 보여주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런 보완책이 시행된다면 싸이월드는 사용자에게 조금 안전하면서 편리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2 싸이

  •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분석 및 `설화수` 의 성공마케팅 전략
  • 북 등의 전통악기 연주와 함께 판소리와 전통음식 체험 등의 한국적 놀거리를 충분히 제공국악의 향연전통악기 공연전통 화장용기 체험설화수의 신제품을 옛 화장문화 용기에 담아서 체험할 수 있게함5.한방화장품 ‘설화수’의 국내외 향후 전략방안1) 국내 마케팅전략- 현재 국내 시장에서 설화수의 위치는 독보적이다. 다른 국내 브랜드와는 현격한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외국 브랜드와도 국내브랜드와 별 다를 바가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여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
  • Person MediaSITUATION, DEVELOPMENT, THE POINT AT ISSUE, AND THE WAY TO GO 목차서론 - 연구제기 1장 1인 미디어란 무엇인가?1) 개념2) 발전3) 현황4) 특징2장 주요한 1인 미디어1) 미니홈피 2) 블로그 3) UCC4) 기타 1인 미디어 3장 1인 미디어의 사용과 발전 1) 정보전달과 제공- 블로터 2) 상업적 이용- 블로그 마케팅3) 공론장으로의 기능- 대안언론 4장 1인 미디어의 한계1) 1인 미디어, 진정한 저널리즘인가?2) 콘텐츠 저작권 3) 미니홈피와 블로그의 문제점 5장 1인

  • [라디오 시장의 개척자 ‘손석희의 시선집중’의 경영 전략] 라디오 시장의 개척자 ‘손석희의 시선집중’의 경영 전략
  • 이해못할 바도 없다. 단순노출 효과 이론에 의하면 일반적으로 시청자들은 텔레비전에 자주 나오는 인물에 대해서 친근감을 나타내고 그래서 그 인물은 텔레비전에 더 자주 나오게 된다고 한다. 자주 보는 인물에 대해선 어느 정도 예측을 할 수 있게 되고 그렇게 되면 긴장을 하지 않아도 되므로 좋아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니 손석희처럼 한때 하루에 5개 프로그램을 진행할 정도로 노출이 많았던 사람에게 대중들이 어느 정도의 호감을 보이는 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