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전 반드시 읽어야 할 미니북 : 21세기 광고 전략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1 / 2019.06.01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창업이나 개업을 하시는 분들이 창업전 또는 개업전에 반드시 읽어야 할 관련 정리한 미니책자 "21세기 광고 전략의 이해"입니다.

창업은 사전에 충분히 필요한 학습을 하고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그러지 아니하고 충동적으로 창업을 하면 반드시 실패하고 투자된 자금의 소진을 가져오게 됩니다. 신중에 신중을 기하여 창업을 하시기를 권고 드리며 이 미니책자는 창업을 하기전에 반드시 읽고 알아 두어야 할 사항들을 체크할 수 있도록 정리한 미니책자입니다. 앞으로 사회에 진출하여야 할 학생들이 관련 리포트 작성이나 연구에도 도움이 되도록 꾸며진 미니책자입니다. 여러분의 창업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목차
1. 광고의 이해
2. 광고와 마케팅
3. 광고와 커뮤니케이션
4. 광고 산업의 이해
5. 크리에이티브
6. 광고기획
7. 광고 매체의 이해
8. 광고 윤리와 사회적 책임
9. 글로벌 시대의 국제광고
본문내용
01. 광고의 이해
● 광고의 정의
▶광고는 마케팅의 수단으로 성장 발전했으나 오늘날 우리가 접하는 광고는 단순한 마케팅 도구로서의 기능을 하는 것이 아님.
▶광고는 상품이나 서비스 등을 판매하는 마케팅 도구의 역할을 넘어서, 비상업적인 영역까지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제도

<중 략>

04. 광고 산업의 이해
(1) 광고회사의 기능
광고주의 상품, 서비스에 대한 장점, 단점
시장에서의 경쟁 관계를 연구
상품, 서비스의 현재 시장 및 잠재 시장의 분석, 연구

(2) 광고회사의 역할

광고 매체사의 광고 요금 미수를 방지
새로운 광고주를 개발하고 광고시장 개발에 기여
광고 아이디어 개발을 촉진시킴

<중 략>

08. 광고 윤리와 사회적 책임
1. 광고의 사회적 윤리성
선정적인 광고, 올바르지 못한 속임수 광고 등은
위험한 모방, 충동구매에 의한 과소비 현상이 발생함.

2. 광고의 사회적 책임과 규제
(1) 광고의 사회적 책임
(2) 광고 규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창업 6년 만에 큰 성공을 거뒀다. 비결이 무엇인가.처음 사업을 시작한 이유를 잊지 않았기 때문이다. 애덤과 나는 누구든 창업을 하려면 진짜 하려고 하는 일과는 관련 없는 까다로운 일까지 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많은 이가 뚜렷한 목표가 있고 그 분야에 재능이 있어도, 이와 전혀 관련이 없는 일에 많은 시간을 허비하는 것이 안타까웠다. 그래서 우리는 창업가들이 사업할 때 맞닥뜨리는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한국진출성공사례
  • 전문지식을 갖춘 친철한 바리스타들은 스타벅스만의 독창적인 커피경험을 창조하는 중요한 요소들로서 다른 커피하우스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제는 북, 중미, 남미, 아시아, 중동 등 전세계에 수천개의 점포를 둔 세계 최대의 원두커피 전문점으로 성장해 지금 우리 앞에 우뚝 서 있다. 해외 소매점 확산에 공격적 전략으로 2005년까지 10,000여개의 점포를 운영(66억불 매출이익 기대)할 계획이다. TV나 신문광고를 하지 않고

  • [국제기업경영론] 디즈니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성공사례
  • 전략6) 세계기업중의 위치4. 디즈니 기업의 전략 1) 기업 인수 전략2) 사업 전략3) 상품, 판매 전략4) 마케팅 전략5) STP, S.W.O.T,4P전략5. 디즈니 기업의 성공과 실패 1) 디즈니 기업의 성공2) 디즈니 기업의 실패3) 디즈니의 성공과 실패로 돌아본 장 ゜단점6. 디즈니 기업의 미래 전망 1) 내부에서 바라본 디즈니사의 전망2) 외부에서 바라본 디즈니사의 전망3) 문제점이 주는 시사점과 나아가야할 방향21세기에 최고의 자본은

  • [서평] 마케팅 불변의 법칙에 대한 핵심 내용 정리, 요약과 서평
  • 전략의 결정에 있어서는 남에게 위임해서는 안 된다. 오직 하나의 행동만이 실질적 성과를 올리기 때문이다.17. 예측불능의 법칙- 경쟁자의 계획을 작성해 보지 않으면 미래를 예측 할 수 없다 - IBM은 컴퓨터의 모든 영역에 있어 소프트웨어와 자신의 퍼스널 컴퓨터를 연결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 이 계획은 마이크로 소프트와 선 마이크로에 의해 실패하였다. 이처럼 장기적인 마스터플랜을 통해 미래를 예측한다는 것은 불가능 하다. 경쟁자가

  • [서비스마케팅] 미래에셋증권 기업의 가치창조
  • 21세기 고부가가치 지식산업으로 한국경제를 이끌어 갈 사업분야에 대한 투자를 목적으로 설립된 전문 캐피탈회사이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미래에셋은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수익의 사회환원을 실현하고 있다. 미래에셋 박현주 재단은 우리나라 경제 개발과 선진화를 이끌 젊은 인재를 육성하는데 앞장설 것이며,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일익을 담당하게 위해 노력하고 있다.2. 외부환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