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수출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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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우리의 전통술인 막걸리를 해외로 수출하는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입니다.

사업 계획은 각자가 본인이 처한 환경과 보유하고 있는 자원등에 따라 같은 업종이라고 하더라도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남들이 미리 고민하여 본 사업계획서를 참조하고 인사이트를 얻는 다면 이는 시행착오와 시간과 비용 그리고 노력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방안입니다.

본 자료는 창업이나 사업의 실전에서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업계획서입니다만 관련 학습을 하는 학생분들의 창업에 대한 이해와 사업계획서 작성 그리고 관련 리포트 작성에 크게 도움이 되는 자료입니다.
목차
1. 선정이유
2. 막걸리의 SWOT분석
3. 수출상품&수출국
4. 각 나라별 시장진출계획
5. 자금조달방법
6. 수출경로
7. 홍보방법
8. 예상수익
본문내용
일본 시장 진출계획

• 일본 : “피부에도 좋은 술” → ‘웰빙’에 무게를 둠
철저히 여성을 타겟으로 함
한국과 비교 시, 술의 고급화

중국시장 진출계획

• 2009년 막걸리 붐에 따라 중국수출 역시 급증가세(증가율 468%)를 보임
• 처음 상하이 지역교민들에 의해 막걸리 수요 증가. 일본 교민시장으로 판매가 확대되면서 수출 증가
• 중국에서‘한국미지우’또는‘평민주’라고 불리며, 김치 이후 가장 한국스러운 전통식품으 로 알려짐
• 막걸리 수출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일본에 비하 여 막걸리에 대한 인지도가 현저히 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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