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격관리] Gmarket 의 행운경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행운경매란?
3. 행운경매의 예
4. 결론
- 본문내용
-
과거의 가격 설정은 생산자가 절대적인 권한을 지니고 원가를 고려하여 가격을 결정하거나 경쟁자, 이미지를 고려하여 가격을 결정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해왔다. 그리고 동일한 종류의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다른 매장 간 가격을 비교하는 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요구로 하였다. 하지만 인터넷의 발달을 통해 가격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이로 인해 가격의 탄력적인 변화가 가능해지면서 생산자는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저가’를 내세워 소비자를 유도하였다. 그러나 정보의 공유가 가능한 현 상황에서는 저가 정책이 다른 기업이 따라잡을 수 없는 자사만의 독특한 마케팅 요소는 아니기에 이를 뛰어넘는 그 무언가를 필요로 할 수밖에 없었다. 그 결과 경매, 공동구매와 같은 다양한 가격결정 수단이 등장하였고, 이는 가격 결정의 주체가 생산자에서 소비자로 이동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예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위와 같은 가격결정 수단은 과거의 가격결정 기준을 어느 정도 기초로 삼고 있지만, ‘행운경매’ 라 불리우는 가격결정 방식은 과거의 가격결정 기준-원가, 경쟁자 등-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