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격관리] Gmarket 의 행운경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행운경매란?
3. 행운경매의 예
4. 결론
본문내용
과거의 가격 설정은 생산자가 절대적인 권한을 지니고 원가를 고려하여 가격을 결정하거나 경쟁자, 이미지를 고려하여 가격을 결정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해왔다. 그리고 동일한 종류의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다른 매장 간 가격을 비교하는 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요구로 하였다. 하지만 인터넷의 발달을 통해 가격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이로 인해 가격의 탄력적인 변화가 가능해지면서 생산자는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저가’를 내세워 소비자를 유도하였다. 그러나 정보의 공유가 가능한 현 상황에서는 저가 정책이 다른 기업이 따라잡을 수 없는 자사만의 독특한 마케팅 요소는 아니기에 이를 뛰어넘는 그 무언가를 필요로 할 수밖에 없었다. 그 결과 경매, 공동구매와 같은 다양한 가격결정 수단이 등장하였고, 이는 가격 결정의 주체가 생산자에서 소비자로 이동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예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위와 같은 가격결정 수단은 과거의 가격결정 기준을 어느 정도 기초로 삼고 있지만, ‘행운경매’ 라 불리우는 가격결정 방식은 과거의 가격결정 기준-원가, 경쟁자 등-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지마켓(G-MARKET)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1. 기업소개(주) 인터파크지마켓 GMARKET.IncG마켓은 인터파크의 자회사로, 2000년 4월 인터파크 안에 C2C Customer to Customer, 고객간 거래를 의미함.거래를 도입한 구스닥이 2003년 마켓 플레이스 기능을 강조한 G마켓으로 이름을 바꾸면서 시장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다.G마켓은 모든 상품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인터넷 시장으로 판매자에게는 천원경매, 공동구매 등 합리적이고도 다양한 판매방식을 제공하며 구매자에게는 흥정하기, 행운경매, 제로

  • 지마켓 성공사례 분석
  • 의 차이 :일반 싸이트에서는 상품목록과 구매자들의 평가 등을 위주로 메인을 두고 있는 반면, G마켓 홈페이지는 메인 화면에 상품사진들을 배열해 놓았다. 베스트셀러나 인기상품의 사진을 중점으로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눈에 띄게 하는 것이다. 디카, MP3 등 특정품목 할인 판매를 메인 페이지에 집중노출 시켜 타제품의 매출 동반 상승효과 노린 핫 프로덕트와 크게 공동구매, 경매, 제로마진, 행운경매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각종기획전과 이벤

  • G-Market의 회사 소개, 마케팅 전략
  • 관리자)중심으로 천원경매, 공동경매, 옥션 best 100 , 기프트(Gift) 경매, 포토 포커스, 수입명품 경매, 우리들의 중고 세상 등의 판매방식으로 제품 판매.MD(상품공급자)중심으로 판매자 미니샵 서비스, 행운경매, 1대1흥정하기, 다대다 양방향경매, 재고만 모아파는 반품 재고샵, 홈쇼핑샵, 열린가판대, x-브랜드아울렛, 무이자할부샵, 포켓쇼핑 등을 통한 제품판매.가격 전략소비자가 가격을 제시하여 같은 물건이라도 엄청나게 싸게 살 수 있는 가능성이

  • G마켓과 옥션의 동향 및 마케팅전략 비교 분석
  • 관리자)중심으로 천원경매, 공동경매, 옥션 best 100 , 기프트(Gift) 경매, 포토 포커스, 수입명품 경매, 우리들의 중고 세상 등의 판매방식으로 제품 판매.MD(상품공급자)중심으로 판매자 미니샵 서비스, 행운경매, 1대1흥정하기, 다대다 양방향경매, 재고만 모아파는 반품 재고샵, 홈쇼핑샵, 열린가판대, x-브랜드아울렛, 무이자할부샵, 포켓쇼핑 등을 통한 제품판매.가격 전략소비자가 가격을 제시하여 같은 물건이라도 엄청나게 싸게 살 수 있는 가능성이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1. 대체재 위협1) 삼성몰2) CJ몰3) GS eshop4) 롯데닷컴2. 경쟁자구도1) 다음온켓2) 옥션3. 진입장벽1) 비즈니스적 요인2) 기술적 요인3) 사회. 문화적 요인면4)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면4. 공급자 협상력1) 흥정하기2) 행운경매3) 판매자 블로그형 미니샵5. 구매자 협상력Ⅴ. HP(휴렛팩커드)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1. 경영전략2. 내부조직3. 인사관리4. 지역내 네트워크5. HP와 DEC의 비교Ⅵ. LG생활건강(엘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