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선사 - 대형 크루즈 선사 그룹 서구 아시아 크루즈 선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 본문내용
-
제1절 대형 크루즈 선사 그룹
1) 대형 크루즈 선사 그룹의 등장
(1) 크루즈 선사의 수직, 수평통합
크루즈 선사의 시장구조를 살펴보면, 처음에는 각각의 선사가 하나의 선사명을 가지고 독립적으로 출발했으
나, 최근까지 계속되는 인수, 합병을 통해 여러 선사 브랜드를 거느리는 하나의 그룹이 탄생되면서 시장재
편이 매우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인수와 합병으로 인해 시장점유율과 공급량은 대형 선사 그룹에
집중되고 있다.
*유럽지역 : 관광산업내의 수직통합
*북미, 아시아지역 : 수평통합
(2) 세계 3대 선사 그룹
*2002년 : 카니발,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 P & O 프린세스, 스타 크루즈 그룹의 4개 선사가 시장
점유율 장악
*2003년 4월 이후 : 카니발,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 스타 크루즈 그룹의 3개 선사로 재편
2003년 4월 카니발 그룹이 3번째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던 P & O 프린세스를 흡수 합병하여 새로운 그룹선
사(Carnival Corporation & PLC)로 더욱 대형화 되면서 세계의 크루즈 선사 그룹은 3개로 재편 되었다.
제3절 아시아 크루즈 선사
1) 일본계열
(2) NYK Cruises
1885년 우편기선 미쯔비시회사와 공동운수회사의 합병에 의해 일본우선회사가 설립되었다. 1990
년 9월 NYK 크루즈를 발족시킨 뒤 1991년 10월에는 일본 라이너 시스템 주식회사를 합병하여 뉴
욕, 한국, 캘리포니아, 홍콩, 대만, 호주, 뉴질랜드, 중동, 걸프, 중미, 방콕의 10개 항로를 인수하였
다. 또한 10월에 크루즈 선박인 아스카호가 취항하였다. 아스카호는 일본선적을 가진 크루즈 선박
으로서는 최초로 1996년 세계일주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