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계획기법] 프로젝트계획, 시나리오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3 / 2019.03.13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본문내용
-
(1) 프로젝트 계획
프로젝트(project)는 기업에서 전략적 계획의 일환으로 수행되는 중요한 과업으로서 대체로 완성되어야 할 기한이 정해져 있고, 일상적이 아닌 특별하게 계획되었으며, 여러 부서와 관련되어 수행되어야 하는 특정 과업을 의미한다.
오늘날 대부분의 기업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이와 같이 프로젝트관리가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이유는 프로젝트관리가 각각의 특수한 상황에서 환경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고 해결해야 할 과제에 효율적으로 깊이 있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프로젝트를 관리할 때 기획부 등 기존부서에서 관리하는 경우도 있지만 특별히 중요한 과업을 일정기간 내에 수행하고자 할 때 대부분 기업에서는 별도의 프로젝트팀을 구성한다. 프로젝트팀은 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최적의 전문가들을 여러 부서에서 차출하며, 이들에게 과제를 수행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특별한 권한을 부여하고, 최고경영자의 지대한 관심 속에 전폭적인 지원이 이루어진다. 프로젝트계획은 대체로 다음과 같은 순서로 이루어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