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 산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2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연구목적 , 연구배경, 연구방법
2. 조사시설
• 컨벤션 센터
제주, 부산, 서울, 대구
• 호 텔
그랜드 힐튼, 롯데, 센트럴시티, 리츠칼튼, 워커힐, 신라
3. COEX컨벤션 센터 & 호텔간 시설 비교
• 종합비교
4. 컨벤션 센터 & 호텔간 시설별 보유 현황 비교
5. 컨벤션 센터 & 호텔간 행사 견적 비교
• 견적 비교표
6. 각 시설간 예약 담당실 비교
• 종합비교
7. 시설과 컨벤션 센터의 차이점
8. 결 론
- 본문내용
-
1. 서 론
가. 연구목적 - 호텔의 컨벤션 시설과 컨벤션 센터와의 비교를 통해 각 시설과 서비스의 장단점을 비교/분석하고 이에따른 개별시설의 이미지 제고 및 주최자의 개최시설 선정에 도움을 주게됨
나. 연구배경
(1) 컨벤션 산업의 발달로 인한 국내/외 회의개최수 증가
(2) 컨벤션 센터와 함께 호텔의 컨벤션 시설 증가
(3) 양쪽 시설간의 차이 분석 필요성 대두
(4) 두 시설간 차이점 및 서비스의 차이를 분석함
다. 연구방법 -
(1) 연구수행방법 - 컨벤션 센터와 호텔의 Homepage사전 조사로 각 시설간의 대략적 개요를 파악한 후 직접방문을 통해 연구의 전문성을 높였다. 조원간의 업무분담으로 개별적인 답사가 가능하였고, 시설간의 특징을 파악한 후 종합하여 각 시설간의 장,단점을 분석하게 됨
(2) 연구수행과정
2. 조사자료
가. Convention Center
(1) 제주 ICC
(2) 부산 BEXCO
(3) 서울 COEX
(4) 대구 EXCO
나. 호텔
(1) 그랜드 힐튼 (Grand Hilton)
(2) 롯데호텔 소공본점
(3) JW 매리어트 (MArriot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