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학] 불황기의 전시산업 동향과 대응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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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기의 전시산업 동향과 대응전에 대해 비교적 상세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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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방문자 여러분의 학업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목차
I. 최근 미국전시산업의 동향과 불경기 대응전략
1. 최근 전시산업 동향
2. 경기불황의 전반적 현황
3. 전시산업에의 현황
4. 수익에의 영향(How revenue is affected)
5. 비용절감
1) 인상내용
2) 인상배경
3) 전시주최자의 영향
4) 전시주최자 대응
6. 전시산업의 장래

Ⅱ. 2/4분기 미국의 주요 전시관련업체 동향
1. B2B Communications Trends
2. Penton
3. Key3 Media
4. GES

Ⅲ. 경기불황시의 전시주최자, 참가업체 대응요령
1. 경기불황기의 부스 판매확대 요령
1) 마케팅의 가치를 보여 주라
2) 참가자의 중요성을 인식시켜라
3) 참가자들에게 주목하라
2. 무슨 일이든 당황해선 안된다(Whatever you do, Don't panic)
1) 마케팅 비용을 줄이면 상품의 질에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
2) 적은 판매원은 적은 판매를 의미한다
3) 소탐대실(小貪大失)에 주의해야 한다
4) 품질이 모든 것을 말한다
5) 모든 일을 당장 할 수는 없다
6) 수익이 모든 것은 아니다
3. 참가업체 입장에서 성과를 높이는 방법 (Trade showweek(7/16) Exhibitors' Corner, Allen Konopacki)
1) 참가업체가 도움을 줄 수 있는 참관객 숫자로 성과를 측정해야
2) 단계별로 적절한 수단을 활용하여 전시회 follow-up 실시

본문내용
불황기의 전시산업 동향과 대응전략



자료번호 : #403017
등록일 / 업로드일 : 2006년 12월 23일 / 2006년 12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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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페이지수 / 저작시기 : 8페이지 / 2006년 12월
카테고리 : 레포트 > 단과대별 > 사회과학
레포트 > 형식별 > 요약/정리자료






미국을 비롯한 세계경제의 경기불황을 맞이하여 전세계적으로 우려의 목소리가 높은 가운데, 9.11일 미국 테러사건의 여파로 인해 특히 관광, 항공산업 뿐만 아니라 전시컨벤션산업에 있어서도 그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미국 3/4분기 -0.4%성장, 4/4분기에도 연속 마이너스 성장 예상 콘퍼런스보드 10월 소비자신뢰지수 85.5로 7년6개월 이래 최저치 기록 * 주요 전망기관: 세계경제는 2002년 금년과 비슷한 2% 성장에 그치고 2003년경부터 3%대의 회복세 예상 * 금년 11월 개최예정인 미국 라스베거스의 추계 COMDEX 쇼 : 참가업체수는 지난해 2,200개에서 1,800개로 400개 감소하고, 참관객 규모도 대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 본고에서는 전시회 주최자를 비롯하여 관련업계에서는 어떻게 느끼고 대응하고 있는 지를 근착 외국 전시컨벤션관련 저널을 중심으로 살펴 보고, 국내전시산업의 대응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I. 최근 미국전시산업의 동향과 불경기 대응전략
1. 최근 전시산업 동향
미국의 최대 전시회인 200대 Trade show의 수익률이 반으로 줄었다. 어떤 전시회는 막바지에 40여개 이상의 업체가 전시회 참가를 취소했다. Penton, Key3Media 등 유명 전시주최사도 2001년 예상수익을 수백만달러 이상 낮춰 잡고 있다. 또한 전시업계 종사자의 인력감축은 전시산업을 위협하는 동시에 전체 실업을 증가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이러한 경기하락(economic downturn)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일부 주최자들은 당황할 필요가 없다는 주장도 있다. "상반기에 우리의 쇼에서 실질적인 경기후퇴를 체감하지 못했다"고 Chantilly의 회장 Jim Bracken은 말한다. 그는 후반기쯤 경기하락을 예상하는데 주로 참가자 측이 될 것이지만, 전반적으로는 영향이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Schaumburg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VNU Expositions이 주최한 'ISS(the Imprinted Sportswear Show) 2001' 전시회는 여러 부분에서 부진상을 보였다. 전시회참가업체는 2000년에 비해 5.4%, 전시면적은 3.6%, 참가자는 7.8% 감소했다. 다른 전시회에서는 사전 참가등록업체중 41개 업체가 전시회 참가를 취소했다. 이유인즉 참가하면서 더 이상의 비용손실을 보지 않겠다는 것이다. 기업들이 예산을 새로이 편성할 때 가장 먼저 삭감하는 것이 마케팅 예산이고, 그 여파로 전시산업도 피해를 보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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