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챌 유료화전략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Freechal은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
2. Freechal의 유료화 전략은 왜 실패하였었는가?
3. 인터넷 서비스의 유료화 정책 추세에 관해서 설명하시오.
4. Freechal은 어떠한 유료화 전략으로 나가야 가장 이상적인지에 관하여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본문내용
-
현재 프리챌은 다음, 네이버, 파란(구 한미르 + 하이텔), 엠파스, 코리아닷컴(두루넷), 하나포스닷컴(하나로통신), 드림위즈와 같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운영하는 대표적인 회사 중 하나이다. 각각의 포털 사이트들은 고유의 특징이나 주력하는 바가 있는데, 프리챌은 특히 커뮤니티 서비스로 유명하다. 인터넷 사이트의 순위를 매기는 회사인 랭키닷컴 대한민국에서 가장 공신력을 인정받고 잘 알려진 인터넷 순위 평가 사이트, www.rankey.com
의 순위에 의하면 프리챌은 2005년 4월 10일 현재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 중 다음, 드림위즈, 세이클럽, MSN코리아에 이어 5번째이다.(싸이월드와 네이버를 포함하면 그 순위는 더욱 떨어지나, 랭키닷컴에서 싸이월드와 네이버는 커뮤니티 포털로 분류되지 않는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다음과 더불어 커뮤니티 사이트의 1,2위를 다투었던 회사였으나, 2002년 11월에 단행한 유료화의 커다란 실패로 많은 유효회원 단순히 가입된 회원이 아니라, 실제로 목적을 가지고 사이트를 방문하는 회원.
과 커뮤니티를 잃었으며, 현재는 기존의 커뮤니티 서비스 이외에도 새로운 커뮤니티 서비스인 ‘섬’을 운영하고 있으나, 싸이월드의 막강한 위세에 유료화 전 과거의 커뮤니티 서비스만큼의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그 외에 ‘노라조’ 등의 게임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나 그 상업적 효과는 미미하다.
자료평가
- 통계적인 자료나 그래프가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 webwiz***
(2006.11.09 01:43: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