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풀무원의 정보시스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8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기업환경
◆ ㈜ 풀무원 소개
◆ 국내의 아웃소싱 현황
◆ 풀무원 (SWOT 분석)
◆ ㈜ 풀무원의 아웃소싱
◆ 아웃소싱의 효과
◆ Why ERP?
◆ ERP(전사적 자원관리)
◆ 풀무원 샘물의 System 현황
◆ 풀무원샘물의 ERP도입 목표
◆ SIS 의 구성도
◆ SIS 구성 결과
◆ 물류 Process의 현재 모습
◆ ERP 성공요인 분석도
◆ 풀무원의 SCM
◆ 타사와의 공동 SCM
◆ 풀무원의 ECR
◆ 기대효과
- 본문내용
-
◆ 기업환경
오늘날 기업들이 급속하게 변화하는 환경에 적절히 대응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정보자원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함.
▼
- 내부 정보시스템 부서의 중요성 증가
- 정보담당 최고임원(CIO)의 역할 크게 강조
◆ ㈜ 풀무원 소개
1984년 5월 설립
두부류, 나물류, 면류, 냉동식품류, 조미식품류, 김치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생식품 사업과 녹즙, 과채음료를 생산, 판매하는 건강음료 사업으로 구성
완벽한 Cold chain System을 통하여 자연과 가장 가까운 안전성과 신선한 식품 공급에 주력.
◆ 국내의 아웃소싱 현황
국내 정보시스템 산업은 시스템통합 분야중심으로 급성장 해왔기 때문에 형태면에서 외국과는 다소 차이.
1998년 대한항공의 IBM과의 10년 만기 장기 아웃소싱 계약체결.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아웃소싱고려.관심증가
기업 내 정보의 유출을 염려해서 아웃소싱 작업 미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