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안철수 연구소의 기업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철수 연구소의 기업개요, 내/외부 환경분석, 재무구조 분석 및 향후 전략 방안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재무분석의 경우 2001년부터 2003년까지의 재무자료를 작성하였습니다. 그 이후의 자료는 안철수연구소 재무자료에서 참고하신 후 수정만 해 주시면 됩니다. 자세히 조사한 자료이니 후회없으실 겁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본문
1. 안철수 연구소 기업개요
1-1. 기업소개
1-2. 기업연혁
1-3. CEO 소개
1-4. 기업 조직도
2. 사업내용분석
-제품분석
3. 외부환경분석
3-1. 국내경기전망분석
3-2. 해외경기전망분석
3-3. 경쟁기업분석
3-4. 자사의 시장성 분석
4. 내부환경분석
4-1. 기업경영 핵심가치
4-2. 기업재무분석
5. SWOT 분석
6. 안철수 연구소 발전전략
6-1. 안철수 연구소 성공요소
6-2. 안철수 연구소 내/외부 경영전략 방안
6-3. 기업인수합병전략
6-4. 통합보안시장으로의 영역 확대
6-5. 해외시장 진출 사례조사

Ⅲ. 맺으며
기업의 향후 동향

참고자료
본문내용
4. 내부환경분석
4-1. 기업경영 핵심가치
안철수 연구소의 내부 역량은 무엇인가 ?
-안철수 연구소는 정도를 지키는 선에서 시작하여 그 틀을 벗어나지 않는 정도 경영을 축으
로 움직이는 기업입니다. 단기적인 주가 급등 등에 연연하지 않는 R&D와 실력으로 승부하고자 않는 요즘 많은 벤처기업과는 다소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는 CEO인 안철수의 경영 마인드에 기인하고 있고, 그의 생각이 안 연구소의 오늘을 가능하게 한 원동력이라 보고 안 연구소의 내부 역량을 그의 경영 마인드에서 찾아보고자 합니다.
가치1
우리 모두는 자신의 발전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한다.
:우리 모두는 자신의 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그리고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현재의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그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찾도록 노력한다. 자기 스스로 찾을 수밖에 없는 고독한 길이지만,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나 자신에 대한 만족감은 퇴보의 시작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경계해야 한다.
가치2
우리는 존중과 신뢰로 서로와 회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
: 우리는 서로를 존중한다. 상사는 부하를 존중하고 부하는 상사를 존중하며 동료간에 서로 존중한다. 모든 부서는 회사에 꼭 필요하고 그러므로 똑같이 소중하며 평등한 관계이다. 동료 또는 다른 부서와의 원활한 협조관계를 위해서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우리는 한 목표를 향해 합심해서 헤쳐나가는 공동체이기 때문이다
가치3
우리는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참고문헌
1. 안철수연구소 : http://home.ahnlab.com/
2. 금융감독원 전자 공시시스템 : http://dart.fss.or.kr/
3. 기업정보제공 전문포털사이트[비즈파크] : http://bizpark.co.kr/
4. 삼성경제 연구소 : http://www.seri.org
5. 재무제표를 보면 기업이 보인다. (홍성수, 김성민 - 새로운 제안)
6. 하우리 : www.hauri.co.kr
7. 전자신문 : www.etimesi.com
8. 금융감독원 : www.fss.or.kr
9. 증권거래소 : www.kse.or.kr
10. 경영분석론 (윤석철공저- 학문사)
11. 엠파스 : www.empas.com
12. 조선일보 : www.chosun.com
13. 알기쉬운 경영분석 (김종업 - 갑진미디어)
14. 알기쉬운신회계학원론 (신홍철, 명경사)
15. 네이버 : www.naver.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tera***
    (2007.11.28 22:11:1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10프로 부족한 자료.. 돈아까움 재무분석이 강조되어 있지만 자료가 예전것이라.. 음 별루임
  • cr***
    (2005.11.12 15:32:45)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안철수연구소 전략경영
  • 전략적 제휴 * 온라인 백신 서비스 MyV3 발표 * 리눅스 솔루션 합작법인 (주)아델리눅스(Adelinux)설립 * 토털 시큐리티 업체로 CI 개편(‘안철수 연구소로 사명 변경) * 클라이언트 보안 제품 앤디Pro(EnDe Pro), 앤디 Enterprise, 앤디Pro 지문인식 발표 * 무선 인터넷 보안 기업(주)IA시큐리티 설립 * 중국 지사 설립 * 온라인 바이러스 취약점 분석 서비스 ‘Vmon(브이몬) 발표 * V3Pro 2000, EnDe Pro 일본 수출 개시 < 2001년 >* 파이널데이터와 전략적 제휴 * 온라인

  • [경영학] 안철수연구소 기업분석
  • 분석3.2. 조직분석4. 외부 환경 분석4.1. 국내 시장 환경 분석4.2. 해외 시장 환경 분석4.3. 경쟁사 분석5. 안철수 연구소 발전 전략5.1. 안철수연구소 안랩의 성공요소5.2. 안철수연구소 내/외부 핵심역량 강화5.3. 기업 인수 합병(M&A전략)5.4. 통합보안 시장으로의 진출5.5. 해외시장 진출5.6. 大 고객 서비스 차별화 5.7. 장기적인 관저에서의 사업 모델 및 방향 설정*1. 일 반 현 황1.1. 회 사 개 요1.2. C E O1.3. 조 직 도1.4. 사 업 분 야 *1.1. 회 사 개요회

  • CEO안철수의 창업자특성과 연계된 PI전략이 안철수연구소의 성공에 미친 영향에 대한 분석
  • 분석 틀 Ⅲ. 안철수의 창업자특성에 대한 분석Ⅲ-1. 창업자 안철수의 심리적 특성 (1) 위험감수성향 (2) 성취욕구Ⅲ-2. 창업자 안철수의 경력 특성Ⅲ-3. 창업자 안철수의 행태 특성(1) 서번트리더십 (2) 엄마형리더십 (3) 컬러리더십Ⅲ-4. 창업자 안철수의 동기적 특성(1) 창업동기와 비전 (2) 경영이념Ⅳ. 안철수연구소의 CEO브랜딩 PI전략Ⅳ-1. PI전략이란Ⅳ-2. 안철수연구소의 PI전략수립과 실행과정기업문화의 차별화된 포지셔닝미디어의 효과적 활용

  • [인터넷비지니스] 안철수 연구소 마케팅 분석
  • 안철수 바이러스연구소*안철수 연구소 마케팅 분석( http://home.ahnlab.com/ )안철수 바이러스연구소*목 차Ⅰ. 안철수연구소 Ⅱ. 팀머 기업 이론Ⅲ. Mahadevan’s 적용분석Ⅳ. 비즈니스 모델 적용분석Ⅴ. ‘인터넷비즈니스모델유형’에 따른 분석Ⅵ. Chasm이론과 ‘완전제품개념’에 따른 분석,전망Ⅶ. 종합적 비즈니스 모델 평가Ⅷ. 향후전략 및 전망안철수 바이러스연구소*Ⅰ. 안철수연구소안철수연구소는 통합보안툴을 제공하는 국내토종 기업으

  • [마케팅] 안철수연구소(Ahn Lap) 기업 분석
  • 분석3.1. 재무구조 분석3.2. 조직분석4. 외부 환경 분석4.1. 국내 시장 환경 분석4.2. 해외 시장 환경 분석4.3. 경쟁사 분석5. 안철수 연구소 발전 전략5.1. 안랩의 성공요소5.2. 내/외부 핵심역량 강화5.3. 기업 인수 합병(M&A전략)5.4. 통합보안 시장으로의 진출5.5. 해외시장 진출5.6. 고객 서비스 차별화 5.7. 사업 모델 및 방향 설정**1. 일 반 현 황1.1. 회 사 개 요1.2. C E O1.3. 조 직 도1.4. 사 업 분 야 **1.1. 회 사 개요회사명: 안철수 연구소법인설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