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와 물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자상거래와 물류와의 관계를 발표한 자료입니다
목차
물류 및 배달의 중요성

전자상거래와 물류기업의 변화

국내외 주요 물류 및 택배기업의 인터넷 사이트

물류산업추세

택배 및 JIT배달기회의 증대

배달추적서비스

물류중개서비스의 출현

한솔 CSN의 Logis Club의 물류중개서비스

물류기업의 전자상거래 도입 사례

맺음말
본문내용
물류 및 배달의 중요성
전자상거래는 원거리에서 인터넷을 통하여 고객이 상품을 주문하고, 공급자는 주문받은 상품을 여러 창고에서부터 여러 배송경로를 통하여 고객에게 상품을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물류 및 배달의 역할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음
전자상거래와 물류기업의 변화
전자상거래의 발달로 인터넷을 통한 원거리의 고객에 의한 주문이 늘어날 전망.
최근 FedEx, UPS, Postal Service 는 물론, 국내 많은 물류서비스 기업들이 업무효율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전략적으로 주요 핵심 프로세스에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를 이용한 기업의 물류관리
  • 전자상거래를 이용한 기업의 물류관리학 교과 목전자상거래학 과학 번이 름담당교수교수님⊙ 목 차 ⊙1. 물류1) 물류의 정의2) 물류의 종류(1) 조달물류(2) 생산물류(3) 판매물류(4) 회수물류2. 물류관리1) 물류관리의 정의2) 물류관리 업무의 방향3) 기업물류관리의 변천(1) 1단계 : 상품유통 중시(2) 2단계 : 기업 내부적 영역 확장(3) 3단계 : 기업 외부적 영역확장3. 물류관리에 전자상거래의 적용1) 전자상거래의 정의2) 전자상거래의 특징

  • [물류,산업공학,택배,경영학] 전자상거래 성장에 따른 택배물류의 개선 방안
  • 전자상거래 성장에 따른 택배물류의 개선 방안- 목 차 -I. 서론II. 물류패러다임의 변화1. 전자상거래의 기본적 개념2. 물류환경의 변화1) 종합물류 정보화2) 택배 및 국제 특송 시장의 급성장3) 제3자물류의 증대III. 택배업에 대한 개요1. 택배업의 개념과 유형1) 택배업의 개념2) 택배업의 유형2. 택배업의 특징3. 국내외 택배업체들의 현황 및 전략분석1) 국내외 주요 택배업체의 현황2) 국내택배업체의 영업전략3) 국제항공택배업체의 영업전략

  • [인터넷유통에서 물류관리] 물류의 개념과 물류산업 추세, 전자상거래와 물류기능 및 물류정보시스템
  • 인터넷유통에서 물류관리 물류의 개념과 물류산업 추세, 전자상거래와 물류기능 및 물류정보시스템목차인터넷 유통에서 물류관리Ⅰ. 물류의 기본개념1. 물류의 기본개념 및 로지스틱스와의 차이2. 물류의 전략적 의의3. 물류산업의 발전단계4. 전자상거래와 물류기업의 변화Ⅱ. 물류산업의 추세1. 물류산업의 추세1) 새로운 시각으로서의 물류2) 아웃소싱 및 제3자 물류3) 자산 생산성에 대한 압박감4) 고객만족 지향5) 정보기술의 통합2. 제3

  • [인터넷유통에서 물류관리] 물류의 개념과 물류산업 추세, 전자상거래와 물류기능 및 물류정보시스템
  • 인터넷유통에서 물류관리 물류의 개념과 물류산업 추세, 전자상거래와 물류기능 및 물류정보시스템목차인터넷 유통에서 물류관리Ⅰ. 물류의 기본개념1. 물류의 기본개념 및 로지스틱스와의 차이2. 물류의 전략적 의의3. 물류산업의 발전단계4. 전자상거래와 물류기업의 변화Ⅱ. 물류산업의 추세1. 물류산업의 추세1) 새로운 시각으로서의 물류2) 아웃소싱 및 제3자 물류3) 자산 생산성에 대한 압박감4) 고객만족 지향5) 정보기술의 통합2. 제3

  • [논문계획서][유통경영]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물류의 비용절감
  • 물류의 비용절감배경: 문제의 제기 전자경제환경 하에서 물류는 웹 기반의 인터넷 물류로 급성장하고 있다. 소비자의 개 성을 선호하는 환경이 고도화되면서 다품종 소로트화의 유연성과 고밀도화를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패러다임에 부응하려는 선진 유통시장이 물류시장을 주도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물류전문 분야의 위상증대 및 무재고화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21세기 밀레니엄 물류의 변화 트렌드는 전자상거래와 소비물류 활성화 확산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