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관광 ,관광상품개발] 독도 입도 관광 상품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상품 개발 배경
2. 본론
- 상품 일정
- 상품 비용
- 경유 관광지 매력도 분석
- 상품성 분석
- 기존 상품과의 비교
- 4P
- SWOT
3. 결론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1) 상품 개발배경
최근 한&일간의 독도분쟁이 이슈화되면서, 국내인들의 독도에 대한 관심이 폭증하고 있다. 이에 편승하여 울릉도를 거점으로 독도를 관광하고자 하는 관광자의 수요도 늘어나고 있으며, 얼마전 정부 방침으로 동도에 한해서 일반인의 출입이 가능하도록 공개제한을 해제(2005.3.24)하였다.
하지만 증가하는 수요에 따른 특별한 이벤트 상품 및 특색있는 상품이 시장에 나와 있지 않고, 소수의 여행사들에 의해 시장이 선점되어 있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이 적다.
(인터넷 검색시 약 3군데정도의 여행사가 울릉도, 독도 경유 여행상품을 내놓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여행사가 독도 입도 제한(1일 140명) 때문에 독도 선회 관광상품을 구성하고 있고,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독도 입도 관광을 위해서 개인적인 접근을 통해 입도 하고 있는 실정이다.
- 참고문헌
-
http://www.ulleung.go.kr/Ullung_County/status/status05.html
http://www.ulleung.go.kr/Ullung_County/dokdo/dokdo03.html
http://www.ulleung-tour.co.kr/dok04.htm
기상청, 1991년 10월 한국 기후표, vol 2, 월별평년값 (1961-1990)
http://www.truthodokdo.go.kr
http://www.udtour.com
http://www.paransaetour.com
http://www.tourinsu.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