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수요예측분석] 1999년부터 2003년 까지 국내 탄산음료 수요량으로 2004년 수요량 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그래프 분석
2. 계절지수
3. 원본/SI ->계절
4. 회귀분석 -> 초기예측
5. 초기예측X SI -> 최종예측
6. 평가
- 본문내용
-
Raw data를 통한 회귀분석에서 R스퀘어 값은 0.0750이었고 계절지수로 나눈 데이터의 R 스퀘어 값은 0.1926으로 계절지수가 더욱 의미 있는 수준의 회귀분석 결과를 도출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렇지만 0.1926이란 수치는 그리 유의한 수준의 수치라고 보이지는 않는다. 다시 말해 독립변수인 기간으로 종속변수 수요량을 겨우 19% 수준으로 설명해준다는 것이다.
원래 우리 팀은 생수시장을 조사하여 0.67이라는 높은 수준의 R스퀘어값을 구했지만 더욱 도전적인 과제를 찾던 중 탄산음료 시장에 주목하게 되었다. 그렇지만 생수시장과는 달리 탄산음료 시장은 계절적 패턴도 불규칙했고 또한 탄산음료의 수요량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도 많아서 정확한 예측이 여의치 않음을 알 수 있었다.
실제로 1999년과 2003년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2004년 예측치와 실제 수요량과의 차이를 보게 되면 1, 6, 9, 11월에 10%가 넘는 범위에서의 차이를 보였고 특히 6월에 24%의 차이를 보이기까지 했다. 이는 1999년에는 5월이 월평균수요량이 최대였지만 2000년, 2001년에는 6월에 특별히 최대수요량이 나타나지 않고 2002년, 2003년에는 6월이 최대수요량을 보이면서 6월 수요량에 대한 정확한 예측치가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