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맥주 하이트 회사 소개 하이트 회사 연혁 하이트 경영 이념 하이트 계열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 하이트맥주
하이트 맥주(주) 로고
1. 회사소개
맥주산업의 외길을 걸어온 하이트 맥주(주)는 1933년 일제하에 대일본맥주회사로 첫발을 내딛어 ‘삿뽀로’ 상표로 제품을 생산한 이래 올해로 64주년을 맞았다. 조선맥주는 경기도 시흥군 영등포 읍에 부지를 매입, 1933년 12월 공장을 준공했으며, 그 당시 자본금은 6백만원, 10만평의 공장규모를 갖추고 한국 최초의 맥주회사로 태어났다.
77년에는 마산에서 ‘이젠벡’ 맥주를 생산하던 한독맥주를 인수해 사세를 확장했으며 68년 국제 식품심사위원회 최우수금상을 수상하여 크라운맥주의 품질을 인정받아 수출에도 박차를 가하기 시작한 조선맥주는 73년 기업을 공개하여 주식을 상장했다. 당시 조선맥주 영등포 공장의 생산능력은 4천 2백kl였는데 현재 하이트 맥주는 영등포 공장, 마산 공장, 전주 공장 등 3개 공장의 총 76만kl의 생산량을 갖추고 있으며, 올 해 안에 단일공장으로는 최대의 생산능력을 갖춘 홍천 공장의 준공과, 현재의 영등포 공장의 폐쇄로 홍천 공장 50만kl, 마산 공장, 전주 공장 각 30만kl 총 110만kl(연간 1억 1천만 상자)로 종전보다 45%의 생산량 증가를 가져와 하이트 맥주 창사 이래 처음으로 연간 1억 상자의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된다.
하이트 맥주는 격변하는 환경에 철저하게 대응, 과거 보수적인 기업 스타일에서 벗어나 진취적이고 능동적으로 고객을 찾는 ‘고객 제일주의 경영’으로 탈바꿈했다. 그 일환으로 소비자들이 업체를 찾아보고 맥주를 찾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맥주를 찾게 하는 브랜드전략을 전개 제 1호로 성공한 것이 100% 암반천연수로 만든 하이트맥주이다.
하이트 맥주는 격변하는 환경에 철저하게 대응, 과거 보수적인 기업 스타일에서 벗어나 진취적이고 능동적으로 고객을 찾는 ‘고객 제일주의 경영’으로 탈바꿈했다. 그 일환으로 소비자들이 업체를 찾아보고 맥주를 찾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맥주를 찾게 하는 브랜드전략을 전개 제 1호로 성공한 것이 100% 암반천연수로 만든 하이트맥주이다.
하이트맥주의 성공적 진입으로 조선맥주는 90년 30.3%, 92년 34.9%(경쟁사OB맥주의 페놀 사건 영향이 있음), 92년 30.8%, 93년 30.7%, 94년 35%, 95년 41%, 96년 43%로 30%대에서 머물던 시장점유율이 40% 이상대로 진입하고 있어 경영의 대혁신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울러 하이트 맥주는 93년 하이트맥주를 출사하면서 새로운 경영이념인 인간 존중의 경영, 미래지향의 경영, 고객신뢰의 경영, 품질제일의 경영 등 4대 경영이념을 선포하고 이에 입각한 전사적 경영혁신운동인 ‘HITE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전천후 경영체질을 다져 나가고 있다.
2. 회사 연혁
- 1933.08 국내최초의 맥주 회사 창설 (회사명: 조선맥주 주식회사)
- 1971.08 기업공개(3억 5천만 원 공무증자), 자본금 26억 4천만 원
- 1984.12 진주 맥아공장 증설 완동(년 생산능력 36,000 T/N)
- 1991.10 흑맥주(스타우트) 개발 시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