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한국 음반시장은 ‘단군 이래 최대의 불황’
→ 심각한 침체기
· mp3파일 다운로드
·스트리밍 음악 사이트
·단기간의 막대한 이익
·다양성이 부족한 음반 산업
다양한 층의 음악 소비자 설득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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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반시장의 다양화를 위해서는?
언더그라운드 즉,
인디음악씬의 성장이 필요.
↓
(인디밴드, 시장, 유통망)
본론 1.인디음악이란?
Independent Music의 약자
상업적인 주류 음악 시스템으로부터 독립.
음악 생산/유통 방식
·독립자본을 가진 인디레이블
·독립적인 유통망
비교적 관대해 1910년 한일합방조약이 발효된 이후에도 초창기에는 아무런 규제가 없었다. 그로 인해 1930년대에는 재즈까지 들어 왔다. 아마 미국의 뮤지컬 영화의 영향이 컸던 것 같다. 그래서 일제시대에 교육을 받은 어른들 중에서는 팝 음악을 지금도 재즈라고 부르는 습관이 남아 있다. 당시 우리에게 소개된 노래로 최초의 토키 영화 ‘재즈 싱어’의 주인공 알 졸슨의 이 있는데 이곡은 50년대 진 켈 리가 주연한 영화 ‘비는 사랑을 타고’의 주제
중심가나 오사카에 위치하고 있다. 한국은 전국에 33개정도의 클럽이 자리 잡고 있고 그 중 90% 정도가 홍대, 신촌에 밀집해 있다일본내 라이브 하우스 현황라이브 하우스 내부일본 대중 음악의 장르각 장르와 그에 따른 대표적 아티스트 댄스 아니면 발라드라는 이분법이 적용되는 국내의 가요 시장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일본에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있다. 그 중에서도 일본음악의 장르를 크게 나누어보면 록, 포크, 일본식 팝, 댄스 등으로
락 프로그램에 얼굴을 내비치던 기존 한류 가수의 활동 방향과 달리 빅뱅은 영어 음반으로 승부하는 것을 목표로 했고 인을 발매했다. 또한 소극장, 클럽 중심의 공연을 통해 음악인터뷰와 팬 미팅 등 기본적인 프로모션만을 진행해 왔다. 그리고 음반 유통도 인디 레이블인 빌리지 어게인이 담당하도록 했다. 또한 빅뱅은 국내 드라마 아이리스의 일본 방영을 위한 주제곡을 불렀고, 이를앨범을 통해서도 발표했다.다음으로 일본 현지
음악적 부분에서의 시부야계를 중심적으로 시부야계의 발생과 특성, 그리고 시부야계열의 뮤지션들을 자세하게 살펴보았다. 레포트를 쓰는 과정에서 시부야계가 일본은 물론, 한국에서도 매니아적 성향이 강한 장르다 보니 자료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 하지만 자료를 찾기 위해 인터넷 까페와 클럽에서의 시부야계를 좋아하는 사람들과의 대화 속에서의 동질감. 또 다른 일본 속의 일본을 발견한 듯한 기분도 들어 보람 있었다.일본의 가장 앞서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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