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의이해 자신이 문화의 경영자라면 울산의 문화를 어떻게 발전시킬 수 있을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자신이 문화의 경영자라면 울산의 문화를 어떻게 발전시킬 수 있을까???
우리나라는 많은 산업적인 발전을 이루웠지만 산업적인 발전에 비해서 급성장 때문인지
문화와 예술을 포함한 여러 곳에서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다.
앞시간에 본 영상의 내용중에서 말했던 이유인 한국전쟁과 산업화 때문에 인식되어져 온 건물의 역할이 되물림 되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영상에서 소개해 준 무주군의 예는 무척이나 인상 깊었다. 그렇게 대도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혁신적인 구청이 설립되었다는것은 놀라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화면에서 무주군 전 군수께서 하신말씀은 꼭 정책을 하는 사람만이 아니더라도 디자인의 시대를 사는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대체로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면 물건이나 옷에 머물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처럼 건물을 비롯해 모든 면에서 디자인을 생각하는 분이 정책을 추진했다는것이 무척이나 존경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건축을 비롯해 그 어느곳에도 디자인이 적용되는 시대가 왔다. 하지만 건축은 그 스케일이 남다른 만큼 변화를 시도하기 쉽지 않다. 앞서 영상에서 본것처럼 디자인과 예술이 접목된 건축물은 건물의 역할과 또 하나의 작품성 및 상업성을 띄고 있다. 분명 이것은 막대한
효과를 자랑하고 있지만 아무리 예쁜옷이라도 나에게 맞지않으면 불편하기만 한것 처럼 아직 울산에 접목시키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문화경영자 라면 우선적으로 문화적인 요소를 늘려가고 대중적인 교육으로 예술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추진할것이다. 이런 한 도시를 대표할수 있는 건축물이 세워지기 전에 먼저 문화발전을 위해서는 인식의 전환인 디자인과 예술문화에 대한 대중적인 교육이 절실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문화경영자라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문화적인 요소를 늘려가는 일일 것이다.
이 도시에는 문화적인 요소가 많이 부족하다. 광역시인데도 불구하고 광역시 치고 이 열약한 문화환경부터 개선해야 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한다. 많이 접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또 관심이 없기 때문에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그저 예술은 사치이거나 장난정도로 보는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한다.
내가 문화경영자라면 우선 울산이 문화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특정적인 건물을 짓는것도 굉장히 좋은 생각이지만 우선은 공연이나 전시부터 서서히 늘려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분명 울산에도 문화예술 회관이 있지만.. 이 문화예술회관을 집앞에 두고 왜 나는 부산에 있는 미술관을 가야만 하는걸까... 사람들의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는 체험하고 경험할수 있는 것들을 늘려가는것이 중요하다. 무주군청 공무원들이 말했던것 처럼 처음엔 그저 불편하고 이상하게 생각하던것들이 건물을 사용하면서부터 편한점을 느낄수 있었다고 말한것 처럼 사람들에게 디자인의 필요성과 편안함등을 느끼게 하는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