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휴맥스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기업개요
1. 휴맥스의 연혁
2. 휴맥스의 창업과정
3. 휴맥스의 경영이념
Ⅱ. 디지털 산업과 휴맥스
1. 디지털 산업
2. STB시장 동향 및 전망
3. 휴맥스의 제품과 기술
Ⅲ. 휴맥스의 해외진출사례
1. 창업초기 해외진출위기
2. 해외시장 진출현황
3. 해외시장 진입전략
Ⅳ. 휴맥스의 전략분석
1. 핵심역량과 경영전략
2. SWOT 분석
Ⅴ. 휴맥스의 성공요인과 미래
1. 휴맥스의 성공요인
2. 휴맥스의 향후전략
- 본문내용
-
Ⅰ. 기업개요
1. 휴맥스의 연혁
1989년 2월 ㈜건인시스템 창업
1994년 디지털 가전을 사업분야로 결정, 세계 최초 CD반주기 출시
1997년 4월 16일 KOSDAQ 상장
1997년 북아일랜드 현지 법인 설립
1998년 1월 (주)휴맥스로 상호변경
1999년 두바이 현지 법인 설립, 디지털 케이블 STB 개발 및 출하
2000년 1월 독일 현지 법인 설립, 6월 미국에 CROSSDIGITAL설립 (삼성과 J.V)
2001년 상반기 수출 1억 $ 돌파
2001. 5. 2nd Brand 회사 (ID Digital) 출범
2001년 8월 Orbit(중동,아프리카지역 최대 위성방송사업자)와 2억 $ 공급계약
2001년 8월 한국위성방송(KDB) 경제형 수신기 공급업체 선정
2001년 9월 CROSSDIGITAL, DirecTV와 2천만 $ 수출 계약
2001년 11월 수출 2억불 달성
2002. 2. 영국 런던 사무소 설립
2003. 8. 인도 현지 법인설립(뉴델리)
2. 휴맥스의 창업과정
▶사업초기 제품의 시장성 협소로 실패
▶특수 카메라를 이용한 정밀계측 기기
▶영상 자막 편집 모드 비디오 믹스
▶디지털과 가전을 합친 틈새 시장 공략
▶CD영상 가요 연주기
▶디지털 방송수신기(Set-Top-Box:STB)
3. 휴맥스의 경영이념
▶탈 한국적 경영사고
▶인재등용을 위한 스톡옵션제 도입
▶능력을 중시하는 인재관
▶실험 중시 경영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
▶매출액의15%를 연구개발비로 지출
▶전체 인력의58%를 차지하는 연구개발 엔지니어
▶파일럿 생산 능력
▶6MTM(Month To market: 연구 시작에서 제품으로의 시장에 탄생하기까지6개월 작업을 하는 과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