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휴맥스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기업개요
1. 휴맥스의 연혁
2. 휴맥스의 창업과정
3. 휴맥스의 경영이념

Ⅱ. 디지털 산업과 휴맥스
1. 디지털 산업
2. STB시장 동향 및 전망
3. 휴맥스의 제품과 기술

Ⅲ. 휴맥스의 해외진출사례
1. 창업초기 해외진출위기
2. 해외시장 진출현황
3. 해외시장 진입전략

Ⅳ. 휴맥스의 전략분석
1. 핵심역량과 경영전략
2. SWOT 분석

Ⅴ. 휴맥스의 성공요인과 미래
1. 휴맥스의 성공요인
2. 휴맥스의 향후전략

본문내용
Ⅰ. 기업개요

1. 휴맥스의 연혁

1989년 2월 ㈜건인시스템 창업
1994년 디지털 가전을 사업분야로 결정, 세계 최초 CD반주기 출시
1997년 4월 16일 KOSDAQ 상장
1997년 북아일랜드 현지 법인 설립
1998년 1월 (주)휴맥스로 상호변경
1999년 두바이 현지 법인 설립, 디지털 케이블 STB 개발 및 출하
2000년 1월 독일 현지 법인 설립, 6월 미국에 CROSSDIGITAL설립 (삼성과 J.V)
2001년 상반기 수출 1억 $ 돌파
2001. 5. 2nd Brand 회사 (ID Digital) 출범
2001년 8월 Orbit(중동,아프리카지역 최대 위성방송사업자)와 2억 $ 공급계약
2001년 8월 한국위성방송(KDB) 경제형 수신기 공급업체 선정
2001년 9월 CROSSDIGITAL, DirecTV와 2천만 $ 수출 계약
2001년 11월 수출 2억불 달성
2002. 2. 영국 런던 사무소 설립
2003. 8. 인도 현지 법인설립(뉴델리)

2. 휴맥스의 창업과정

▶사업초기 제품의 시장성 협소로 실패
▶특수 카메라를 이용한 정밀계측 기기
▶영상 자막 편집 모드 비디오 믹스
▶디지털과 가전을 합친 틈새 시장 공략
▶CD영상 가요 연주기
▶디지털 방송수신기(Set-Top-Box:STB)

3. 휴맥스의 경영이념

▶탈 한국적 경영사고
▶인재등용을 위한 스톡옵션제 도입
▶능력을 중시하는 인재관
▶실험 중시 경영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
▶매출액의15%를 연구개발비로 지출
▶전체 인력의58%를 차지하는 연구개발 엔지니어
▶파일럿 생산 능력
▶6MTM(Month To market: 연구 시작에서 제품으로의 시장에 탄생하기까지6개월 작업을 하는 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해외직접투자] 우리기업의 해외투자철수
  • 해외직접투자는 경제 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함께 한국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 전략으로서 그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한국기업의 국제화에 대한 연구도 꾸준히 진행되어 왔으며, 특히 한국 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설명하기 위한 노력은 여러 연구를 통하여 다양하게 시도되었다. 그러나 해외투자의 증가와 더불어 경영실패에 따른 적자누적 등의 이유로 상당수의 해외투자사업이 청산되고 있어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 실

  • [국제마케팅]유아복 아가방 해외진출 경영전략
  • AGABANG의 해외진출아가방에 대해서.유아동복의시장환경아가방의 SWOT 분석아가방의 STP 전략아가방의 4P’s 전략아가방의 세계진출 과정아가방의 해외진출 배경아가방의 중국 진출현재 아가방의 현황과 전략결론유아동복의 시장환경유아동복 국내 시장 경향아가방, 지난해 1,440억원 매출 2. 유아동복 해외 시장 경향세계 유아용품 시장의 급속한 확대3. 아가방의 현재 상황유아동복 시장의 34%를 차지하는국내 최대 유아복 업체아가방의 SWO

  • [국제마케팅] SK텔레콤의 중국진출 전략 분석
  • 전략 분석과 향후 전망 및 제안4. 시장 동향에 맞춘 핵심역량의 강화전략지원 부분- Mobile Internet 정보 분석 시스템 가동- 해외 직접투자 교류 강화마케팅 활동영역- OK Cashbag 적극 활용- CRM Marketing- Gold 고객 관리 강화네트워크 활동 영역- 3G Network 사업 명확화- 2.5G Network Upgrade무선 인터넷 활동 영역- Mobile 인력 및 기술 육성/발전- 해외 협력업체 제휴 강화영업 활동 영역- 전문 영업 인력 육성- A/S 관련 통합 DW 구축  A/S 처리 시간 최소화이동

  • [국제경영] 프랜차이즈 BBQ의 중국 진출 분석
  • 해외 사업과 관련해 애로사항은 크게 현지 매장을 관리할 핵심 인재 영입, 사업 정착 때까지 투입해야 하는 초기 투자비용, 글로벌 소싱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정보 부족, 현지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홍보 툴 부족 등으로 요약된다. 정부가 한식 세계화 비전을 선포하는 등 문화 및 서비스 산업의 해외 수출을 통한 국가 이미지 고양과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 주목하고 있다는 것은 환영할 만한 일이다. 그러나 실제 이를 실현하는 주체는

  • [경영] 토이저러스가 일본시장에 미친 영향
  • 례로 인하여 일부 일본 소매업체 들이 이를 모방한 방식으로 시장에 진입하였으며, 또 다른 일부는 토이저러스의 경영활동에 분노하기도 하였다. 게다가 품위를 지켜오던 백화점마저 디스카운트 가격을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소비자의 반응도 변하기 시작했다. 일본장난감 소비자들은 까다롭고 동시에 자신들이 지불한 금액에 대해 서비스나 제품의 질 등에 있어서 많은 기대를 한다. 그 동안은 제품의 가격이나 상품구색의 다양함 정도는 미국내의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