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무엇인가 Up in the air 인디에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무엇인가
주의!
본 레포트는 영화 ‘Up in the air(한국에서는 인디에어로 알려짐)의 내용을 바탕으로 필자가 생각하는 아름다움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생각을 서술 한 것을 그 내용으로 하고 있으나 원활한 전개를 위해 다량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으니 내용을 검토함에 있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승 유감
‘귀하의 역량을 매우 뛰어나나 ..... 할 수 없음을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다음 기회에 다시 뵙기를 희망합니다. 귀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013년 1학기 학업 활동과 취업활동을 병행하는 동안 아마도 필자가 가장 많이 들어보고 필자를 가장 많이 괴롭게 한 말일 것이다. 그러나 그와 동시에 필자에게 가장 많은 의문을 던져준 말이기도 하다. 이 사람들은 정말로 나의 건승을 바라는가? 구직에 실패한 사람들에 대한 위로와 응원을 하는 것이 기업의 의무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기업이 그렇듯 불특정 다수가 잠재적인 소비자가 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위로 자체는 마케팅의 일환으로 받아들여져 긍정적으로 인식되기도 한다. 그러나 그러한 측면에 있어서 많은 위로(?)를 받아 본 필자의 입장으로서는 도무지 위로가 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위와 같은 통보는 인간적인 위로도, 경영 전략상 마케팅의 효율도 거둘 수 없었던 것이라는 아쉬움이 남는다.
본 레포트는 개인의 구직 활동과 앞으로 소개하게 될 영화 업 인디 에어에서 찾아낸 이 사람들은 정말로 나의 건승을 바라는가?에 대한 대답을 소재로 가장 아름다운 것에 대한 필자의 생각을 서술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소재 선택의 계기 및 내용
영화 ‘업 인디 에어’를 처음 접하게 된 계기는 2013년 ‘조직 관리론’ 수업을 듣게 되면서 인사 관리에 관한 내용을 공부할 때였다. 당시 퇴사자 관리에 관한 말이 나왔는데 교수님께서는 이와 관련하여 본 영화를 추천해주셨다. 돈을 받고 대신 사람을 해고해 주는(사장의 입장에서 함께 일해왔던 동료에게 직접 해고를 통보하는 것은 힘든 일이므로) 일을 하는 주인공은 언제나 담당 회사를 직접 찾아 다니며 면대면 방식으로 해고를 통보하는 방식을 고수해왔다. 그러나 새로운 신입 사원이 들어와서 획기적인 제안을 하였는데 그것은 바로 본사에서 인터넷 화상 대화 시스템을 활용하여 해고를 통보하는 방식이다. 이 방식에 따르면 더 이상 직접 전국을 비행기로 날아다니며 면대면 방식으로 사람들을 해고할 필요가 없으므로 운영비 절감의 효과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사람들을 해고할 수 있으므로 일의 효율성을 극단적으로 높일 수 있게 된다. 따라서 회사는 이 제안을 당장 받아들였고 화상대화를 통한 해고 방식의 본격적인 준비를 하지만 주인공은 탐탁치 못하게 생각하고 있다.
영화의 내용은 퇴사자를 직접 면대면으로 해고하는 방식과 화상 대화 방식으로서 모니터를 통한 해고 통보라는 다소 간접적인 방식으로 업무를 진행하는 방식을 비교하고 있다. 필자의 경험의 경우 입사를 거부당한 것으로서 통보의 목적은 다르지만 직접 말을 듣지 못하고 텍스트나 메일로 통보 받는 것의 비교 그 자체는 매우 흡사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개인적인 경험과 평소의 생각을 비치어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하는 바를 서술하는 데 이 영화만큼 좋은 소재는 없다고 판단되었다.
세계관, 그리고 소통
영화는 신입이 사람들에게 해고를 통보하는 방식에 대해 잘 모르면서 제안을 하고 있다는 주인공의 비판과 함께 시작한다. 우리 사업에 대해 잘 모르는 신입의 제안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주인공의 주장에 회사는 당분간 면대면 방식의 해고 통보 업무를 수행 할 때 신입과 함께 실시할 것을 명령한다. 어쩔 수 없이 함께 사람들에게 해고 통보를 하러 다니는 주인공과 신입사원은 문제 해결의 방식에도 많은 차이를 보여준다. 다음은 해고 통보를 하기 위해 방문한 주인공 일행의 대화 내용이다.
밥(해고 통보자) : (아이들 사진을 보여주며) 우리 애들한테 뭐라고 말하면 좋겠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아시아나항공 서비스경영
  • 이 선진화되어 있고 ▲ 서비스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서비스 소프트웨어가 차별성이 있으며 ▲ 동시에 종업원들의 대 고객 자세와 태도가 진실되고 탁월한 항공사를 선정하여 매년 수상하는 상으로, ATW의 「Airline Of The Year」와 함께 세계 항공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항공업계의 아카데미상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우리나라 항공사가 이 부문에서 수상하는 것은 한국 항공사상 처음이었다. 2. 항공사업현황▷ 정기운송사업체현황▷ 국내취항 항공사

  • [경영학] 뮤직비디오의 개념분석 및 미적요소 변환점 조사
  • 이후의 뮤직비디오 비교미래의 뮤직비디오 미적요소 분석 스토리텔링 Color CG 독특한 기법3 결론 4 참고 문헌1 서 론1. 뮤직비디오의 개념뮤직비디오란 무엇인가.뮤직비디오는 음악이 있는 화면이다. 귀로만 듣는 음악을 눈으로도 즐기게끔 하고, 청각적으로 표현하기에는 모자라던 음악의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담아 낸 것이다. 뮤직비디오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영상으로 음악을 표현하는 것이다. 청각에 호소하는 음악에 시각이란

  • [번역자료]모자이크1 chapter1~7 해석
  • 이고 많은 지역이 매우 습하다.However, air conditioning is so widespread that you can expect most buildings - even many private homes - to be kept at relatively comfortable temperatures. (F=화씨, C=섭씨)하지만, 대부분의 건물들에는 에어컨디셔닝이 널리 퍼져 있어-심지어는 가정집에서도- 상대적으로 생활에 편안한 온도를 유지하고 있다.Americans in motion움직이는 미국인들Americans are a restless people. Most travel whenever they get the chance. 미국인들은 활동적인 사람들이다. 대부분 기회가 될 때

  • [해석자료] 모자이크1 chapter1-5, 8
  • the new millennium reveals that the role of married women in the U.S. has changed radically since the 1950s and 1960s, when it was taken for granted that they would stay home and raise the children. This is still the image so often portrayed in American movies and advertising.새천년의 측면에서 뒤돌아보면, 미국 내 결혼한 여성들의 역할이 집안에 머물며 생활비를 받아 아이들을 양육하던 5,60년대에 비해 급진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이미지는 여전히 영화나 광고에서 자주 묘사된다.In fact the

  • [모자익]모자이크1~5해석입니다(mosaic)
  • 이고 많은 지역이 매우 습하다.However, air conditioning is so widespread that you can expect most buildings - even many private homes - to be kept at relatively comfortable temperatures. (F=화씨, C=섭씨)하지만, 대부분의 건물들에는 에어컨디셔닝이 널리 퍼져 있어-심지어는 가정집에서도- 상대적으로 생활에 편안한 온도를 유지하고 있다.Americans in motion움직이는 미국인들Americans are a restless people. Most travel whenever they get the chance. 미국인들은 활동적인 사람들이다. 대부분 기회가 될 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