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성향에 대하여 조사 및 통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론(설문목적)
우리 조는 그 동안 경제학 원론을 수강 하면서 경제의 가장 기본적인 원리인 ‘수요와 공급의 법칙’과 ‘가격과 수요의 상관관계에 대하여 공부하였다. 경제를 공부하는 사람으로서 책에서만 경제를 배울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 접목 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도 눈여겨보다. 이 설문을 통하여 소비자들의 소비성향에 대해 조사를 하고 통계를 내고 분석을 해보았다. 우리기 배웠던 내용과 완벽하게 부합하는 결과가 아닐지라도 이러한 과정을 통해 일반적인 소비행위에도 나름의 법칙이 있다 라는 것을 직접적으로 확인 할 수 있었다.
설문목적 : 설문으로 통한 소비성향에 대하여 조사 및 통계 분석
품목 : 운동화
대상자 : 소득수준 200~400 만원대의 중상층
본론(각 문항에 대한 결과 및 분석)
1. 예산을 고려하면서 구매를 하는지를 묻는 문항으로 응답자의 53.33%가 예산이 허락해야만 산다는 의견을 나타냈고, 36.67%가 예산을 고려하지 않고 사는 경우가 간혹 있다고 답하였다. (A)로 답한 10%의 응답자만이 예산을 고려하지 않고 소비를 한다고 하였다. 따라서 90%의 소비자가 자신의 금전사정에 따라 합리적인 소비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래프의 수치는 사람의 수이다.)
2. 운동화 구입 시 얼마나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를 하는지를 알아보는 문항이다. 50%의 응답자가 시간이 걸리더라도 꼼꼼히 체크해본 후, 마음에 드는 것을 산다는 (C)를 선택하였고, 17.78%의 응답자는 꼼꼼히 체크해보는 것은 물로 전문적 의견도 구하며 더 신중하게 구매를 하는 것을 나타났다. 28.89%의 응답자는 대충 체크해보고 사거나 눈에 띄는 대로 산다(B)고 답했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는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3. 냄새/맛-운동화 구매 시 냄새는 고려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나(82.22%) 17.78%의 응답자는 냄새도 따져본다고 응답했다.
음향/색/디자인-운동화의 색과 디자인에 있어서 색은 35.56%, 디자인은 무려 63.33%가 아주 많이 고려한다고 응답하였다. ‘많다‘라고 답한 사람도 각각 27.78%, 13.33%였다. 대부분의 소비자는 운동화를 살 때 색과 디자인을 많이 고려하고 구매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단기소득임산물_시장의_현황과_과제,생산, 유통, 소비를 중심으로
  • 통계로 계산하고 있다. 이는 아직 실현되지 않은 가치이기 때문에 이 자료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생각한다. 때문에 본 연구는 임산물 중에서 목재 및 그 부산물을 제외한 ‘단기소득임산물’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 단기소득임산물을 분류하여 그 시장을 세분화하고, 각 분류별 대표 품목을 선정하여 임산물 시장을 파악하고자 한다. 이러한 분석을 생산, 유통, 소비 단계별로 나누어 그 특징을 파악하고자 한다. 이러한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을 통해서 다양한 경영전략에 입각하여 국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소개하고, 아울러 BBQ가 가장 주력하고 있는 해외진출시장인 중국의 시장조사를 통해서 중국의 정치, 경제적인 동향을 바탕으로 하여 확대되고 있는 소비시장의 규모와 아울러 이에 기인하여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성향에 대하여 분석하였으며,외식 산업 현황과 발전 전망 그리고 현존하고 있는 경쟁사들의 분석을 통해서BBQ가 가지고 있는 각종 기회와

  • (마케팅 전략 분석) BC카드와 KU카드의 마케팅 성공 전략 분석
  • 소비자의 의사결정과 정보처리과정 단계 별 어떤 전략을 구사하였는지 분석하고 이에 대한 후발기업인 KU카드의 전략을 제시한 후, 마지막으로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해보도록 하겠다. Ⅱ.신용카드 고객 분석 신용카드 고객을 인구통계학적 변수 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에 의해 구분하면 사회 및 소비자 변화추세 뿐만 아니라 소비자 개인들의 내적, 외적 성향 등을 태도, 활동, 관심 등을 통해서 분석할 수 있어 표적시장의 인지정도나 욕구를 잘

  • [졸업논문][외식경영] 대학생들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통계학적인 문항들로 구성한 설문지를 가지고 패밀리레스토랑을 이용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하였다.본 연구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제 1장에서는 서론 부분으로서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연구의 방법과 범위를 다루었으며 제 2장에서는 외식산업과 패밀리레스토랑의 관계, 소비자 구매행동 영향요인을 다루었다. 제 3장에서는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을 분석하였고, 제 4장은 연구가설 및 분석방법에 대하여 논하였으며, 제 5장에서는 실

  • [마케팅 조사] 카카오초코렛
  • 조사해보고자 한다. 카카오의 함량은 구매에 대한 소비자의 성향, 건강 관심도, 정보의 활용도 등을 측정하고 제품선호도는 초코렛의 맛, 선호도, 만족도를 측정한다.본 연구의 의의는 트렌드로 떠오른 카카오 초코렛의 영향력과 지속성, 그리고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규명하는 데 의의가 있다.제 2절. 본 론Ⅰ. 통계분석 입문과정1. 연구 동기 및 배경초콜릿의 주성분인 카카오에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고 알려지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