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성향에 대하여 조사 및 통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서론(설문목적)
우리 조는 그 동안 경제학 원론을 수강 하면서 경제의 가장 기본적인 원리인 ‘수요와 공급의 법칙’과 ‘가격과 수요의 상관관계에 대하여 공부하였다. 경제를 공부하는 사람으로서 책에서만 경제를 배울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 접목 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도 눈여겨보다. 이 설문을 통하여 소비자들의 소비성향에 대해 조사를 하고 통계를 내고 분석을 해보았다. 우리기 배웠던 내용과 완벽하게 부합하는 결과가 아닐지라도 이러한 과정을 통해 일반적인 소비행위에도 나름의 법칙이 있다 라는 것을 직접적으로 확인 할 수 있었다.
설문목적 : 설문으로 통한 소비성향에 대하여 조사 및 통계 분석
품목 : 운동화
대상자 : 소득수준 200~400 만원대의 중상층
본론(각 문항에 대한 결과 및 분석)
1. 예산을 고려하면서 구매를 하는지를 묻는 문항으로 응답자의 53.33%가 예산이 허락해야만 산다는 의견을 나타냈고, 36.67%가 예산을 고려하지 않고 사는 경우가 간혹 있다고 답하였다. (A)로 답한 10%의 응답자만이 예산을 고려하지 않고 소비를 한다고 하였다. 따라서 90%의 소비자가 자신의 금전사정에 따라 합리적인 소비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래프의 수치는 사람의 수이다.)
2. 운동화 구입 시 얼마나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를 하는지를 알아보는 문항이다. 50%의 응답자가 시간이 걸리더라도 꼼꼼히 체크해본 후, 마음에 드는 것을 산다는 (C)를 선택하였고, 17.78%의 응답자는 꼼꼼히 체크해보는 것은 물로 전문적 의견도 구하며 더 신중하게 구매를 하는 것을 나타났다. 28.89%의 응답자는 대충 체크해보고 사거나 눈에 띄는 대로 산다(B)고 답했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는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3. 냄새/맛-운동화 구매 시 냄새는 고려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나(82.22%) 17.78%의 응답자는 냄새도 따져본다고 응답했다.
음향/색/디자인-운동화의 색과 디자인에 있어서 색은 35.56%, 디자인은 무려 63.33%가 아주 많이 고려한다고 응답하였다. ‘많다‘라고 답한 사람도 각각 27.78%, 13.33%였다. 대부분의 소비자는 운동화를 살 때 색과 디자인을 많이 고려하고 구매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