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적 시스템을 위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분석 현재 주문 처리 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현재 주문 처리 시스템 분석
(1) 현재 주문 처리 과정의 도표화
(2) 현재 주문 처리 과정의 문제점 분석
(3) 내적 / 외적 환경의 분석
2. 새로운 솔루션의 제안
(1) 새로운 솔루션에 필요한 조건
(2) 중소기업을 위한 SAP Business One on demand
(3) SAP Business One 도입 후 주문처리 과정의 도표화
(4) SAP Business One on demand 인터페이스
(5) SAP Business One on demand 주요 특징
3. 솔루션 적용 전후의 효과 비교
(1) 부서별 기대 효과
(2) 종합적 기대 효과
4. 연구문제 이런 문제점이 발생한다면?
1. 현재 주문 처리 시스템 분석
(1) 현재 주문처리 과정의 도표화
(2) 현재 주문처리 과정의 문제점 분석
현재 주문처리의 방법 문 제 점 1.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주문처리 - 과도한 인건비 지출
- 작업 시 오류 발생이 늘어남
- 작업의 효율성이 낮아짐 2. 비즈니스 부서별로 다른 상품
코드를 사용 - 같은 상품이라도 코드가 다름으로
인해 관리가 어려워짐
- 상품의 재고 파악이 어려움 3. 주문입력시스템의 제한적 기능
- 원자재 구매 및 재고 파악, 주문
등록 및 처리, 배송, 정산 등을
전체적인 관점에서 처리할 수 없음
- 고객 신용 이력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불가 4. 주문입력시스템과 신용관리시스템
의 호환 불가 - 주문 입력시 수동으로 고객에 대한
신용체크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
발생
- 시간 및 인력의 불필요한 소모
- 배송 지연이 나타남 5. 주문 처리를 모아뒀다가 처리 - 주문 처리에 있어서 오류 발생
- 먼저 주문한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주문 처리 날짜에 따라 배송 시간
에 차이가 발생
(3) 내적 / 외적 환경 분석
내 적 요 인 외 적 요 인 * 섬유 및 화학 공업의 발전으로 인
한 업무의 폭발적인 증가
* 반복 수작업으로 인한 비효율 발생
및 빈번한 오류의 발생 * 고객에 대한 신속한 정보처리의 요구
* 고객에 대한 일관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의 필요성
2. 새로운 솔루션의 제안
(1) 새로운 솔루션에 필요한 조건
SAP와 오라클과 같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에서는 수백가지의 제품이
있다. 이 제품 중에서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은 다음 사항을 만족해야한다
(2) 중소기업을 위한 SAP Business One on demand
(3) SAP Business One 도입 후 주문 처리 과정의 도표화
(4) SAP Business One on demand 인터페이스
(5) SAP Business One on demand 주요 특징
서브모듈
특징
주문등록관리
각기 다른 매출처 주문서를 하나의 자체주문서로 통일 간편한 일괄주문등록 기능, 주문번호 중복체크로 주문 중복등록 방지
주문처리관리
각기 다른 매출처상품명을 하나의 자체상품명으로 통일 - 업무혼란 방지 택배사 , 창고 , 매입처 , 옵션 , 택배비 등을 지정하여 주문처리 가능 재고유무 ( 품절 ) 체크하여 주문처리, 자동 합포장 처리 : 배송비용 절감
배송관리
합포장 또는 분리포장에 따라 정확한 배송처리, 송장 일괄 자동등록, 송장 등록시 자동으로 재고수량 차감
업무처리서출력
매입처, 택배사, 출고담당자, 매출처로 오프라인 문서 출력 지, - 발주서, 택배지시서, 출고지시서, 매출처별 송장, 세금계산서
실적조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풀무원의 SCM
  • 현재, 1단계인 발주권고와 수작업 정보교환을 거쳐 자동보충, EDI 시스템을 통한 판매/재고정보처리 등의 2단계 작업을 추진중이다. 7. SCM을 통해 나타난 결과 SCM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간단해진 주문 프로세스 덕택에 나타난 첫 번째 결과는 풀무원과 제조업체 사이의 주문 프로세스가 간단해졌다는 것이다. SCM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전까지는 매장 및 창고정보 취합, 정리를 거쳐 유통회사의 발주부서의 결재, 그리고 입력작업 다시 제조업체의 영

  • [품질경영] 말콤발드리지(MB)수상기업 OMI의 경영관리
  • 시스템은 오미의 지식과 정보 관리에 성공의 보장MB상-4.정보&분석부문FOM고객기술재정안정인적 자원마케팅**4.2 조직 성과의 분석 MB상-4.정보&분석부문성과 관리 시스템의 조정**4.2 조직 성과의 분석 MB상-4.정보&분석부문단기(1~2년) 및 장기(5년 이상) 사업 계획의 연간 및 분기별 측정각 항목에 대한 전사적인 initiative를 스폰서로 지정한 RED팀원과 함께 각각 추적계획 프로세스동향 분석 전략목표를 만족하기 위한 사업/행동 기

  • [mis] 13장 시스템 개발
  • 전사적 품질 경영, 식스시그마시스템 개발과 조직 변화자동화합리화패러다임 변화리엔지니어링위험/보상낮음높음워크플로 관리: 문서들을 더 쉽고 효율적으로 이동시킬 수 있도록 비즈니스 절차를 합리화 하는 과정그림 13-1 위험과 보상을 수반하는 조직 변화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그림 13-2 모기지 프로세스의 재설계리엔지니어링 이전순차적 방식신용 보고대출 개시: 서면 신청사전 심사문서 생성신청서 처리신용 분석과

  • ERP의 지식경영 성공전략에 대한 연구
  • 프로세스의 변화 p. 86) ERP 도입효과 p. 9 ~ 10■ 결론 p. 10 ~ 111. 서 론무한경쟁시대를 맞아 국내 기업들의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ERP) 구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현재 국내 기업들은 최고 경영자와 직원 모두가 정보화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데다 전통적인 관리기법을 중시하고 조직변화에 대한 두려움이 강하다. 따라서 정보화 인프라가 부족한 상황에서 뚜렷한 목적 없이 ERP를 도입하다 보면 실패하기 십상이

  • [경영]ERP, SCM 분석
  • 위한 전사적 개념의 ERP시스템으로 전개되고 있다.ERP시스템은 종래의 MRP II 시스템과 달리 생산 및 자재관리, 품질관리, 설비관리, 영업 및 고객 관리, 회계 및 원가관리, 프로젝트관리, 인사 관리 등 기업내의 전 업무프로세스를 통합한다. ERP패키지 소프트웨어는 시스템의 설치와 실행이 빠르고 주문형 시스템의 구축이 쉽다. 또한 설치과정에서 기업프로세스를 재설계 할 수 있으며 최신 기술로 개발되는 신규시스템으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