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기본 4P Mix 침투 가격 고가정책 품위가격 명성가격 낚시가격 Produc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마케팅의 기본 4P Mix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상대방에게 말을 효과적으로 하려면 흔히들 육하원칙에 의거해서 말을 하라고 한다.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가 바로 그것이다. 마케팅에 있어서 효과적으로 프로세스를 진행하려면 핵심적인 네가지를 분명히 거쳐야만 한다. 바로 마케팅 4P Mix이다. 단어 네개로 표현되기는 하였지만 상당히 많은 의미들을 내포하고 있다. 브랜딩에 관해서도 마케팅의 4P Mix를 빼놓고서는 얘기할 수가 없다. 그만큼 중요한 4P Mix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4P Mix는 1960년대 제롬 메카시(Jerome McCarthy)교수가 제안한 것으로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의 네가지를 담고 있다.
마케팅 4P Mix
Product : 상품, 서비스, 포장, 디자인(크기, 색상), 브랜드, 품질 등
Price : 정찰제, 할인, 신용, 할부 등
Promotion : 판매촉진, 광고, PR, 인적판매, DM 등
Place : 유통경로, 구색, 재고, 운송 등
이제 머리속에 있는 4P Mix에 대해 다시 되새겨 보았다. 4P Mix를 공부함에 있어 중요한 것은 네 단어 자체가 아니라 그 안에 담긴 수많은 세부 항목들이다. 제롬 메카시는 4P Mix를 제안할때 기업이 통제할 수 있는 수단으로 네 가지를 제안한 것이다. 따라서 그 의미를 잘 이해하고 네 가지 수단을 잘 운용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그럼 하나하나 살펴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전통음료시장의 개척자로 부상7. 숙취해소음료 여명8081)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전통음료시장의 개척자로 부상7. 숙취해소음료 여명8081)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

  • 도자기의 마케팅 연구 배경, 도자기 현황, 도자기 회사 소개
  • 마케팅에 대한 항목(5~10 항목)각 업체들 마다 판매 전략이 차별화가 대세라고 볼 수 있다. 제품 차별화 증대 28.1%, 고품질/ 고가격 가격전략 21.5%로 타 회사보다 가격을 올려서 차별화되고 고품질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전략을 쓰고 있다고 분석된다. 하지만 대부분의 점포가 영세업체가 주류다보니 특별하게 마케팅 전략은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그리고 대부분의 업주들이 마케팅의 중요성은 인식하고 있으나 자금 부족으로 마케

  • KDC 깜 마케팅전략
  • 마케팅(Markerting)의 4P라고 일컬어지는 마케팅(Markerting) 믹스이다. 마케팅 믹스의 개발은 내부적으로 일관성있고 상호보완적인 계획을 마련하는데 목표를 둔 개선과정으로 그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치지지 않다. 4P 중 어느 한요소를 변경하게 되면 마케팅 전략 담당자는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나머지 요소들을 전부 수정하여야만 한다. 왜냐하면 4P (제품/유통/촉진/가격)는 서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①Product (제품)기업 경영의 성패를

  • [호텔 서비스 마케팅] 서울 이비스 호텔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변수 중에서 도입기에서 그 수준을 결정해야 할 소지가 비교적 높고, 도입기의 중요한 변수라 할 수 있는 가격과 촉진만을 고려해볼 때 네 가지 전략이 가능하다. 도입단계에서는 신제품 가격수준에 따라 고소득층 흡수가격(Skimming price)전략 또는 침투가격(penetration price)전략을 사용할 수 있다. 고소득층 흡수가격 전략은 초기에는 고소득층을 타겟으로 하여 고가정책을 쓰고, 후에 경쟁적 지위가 약화되면 저가정책으로 이행하는 전략으로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