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문제의 원인과 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6) 신용불량자 발생의 근본적 대안
정부의 정책 개선
소비자에게 신용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
신용불량자에 대한 경제인식 확립을 위한 프로그램 마련
신용카드사의 정책 개선
카드 사 경영의 투명성 확보
신용카드 발급 기준 강화
개인의 신용관리 의식 확립
체계적인 금융소비자정책의 마련
실질적인 피해구제단계에서 필요한 것은 금융회사의 대출자책임을 명시화
소비자 신용거래 약관의 정비
신용불량자문제에 대한 인식 전환
Ⅰ. 서론
연구목적
신용사회로의 전환 추세 속에 2000년 정부의 신용카드 사용 장려 정책과
사회적인 인식의 전환으로 신용카드 시장은 급속히 발전함.
신용이라는 무기가 사회를 이끌어나가는 중요한 요소로 대두되는 시기에
우리사회는 신용불량자의 위기를 맞이함.
따라서 이러한 신용불량자의 발생원인과 그에 따른 문제점, 실태 등을
살펴봄으로써 우리 나라의 사회, 경제적 문제점과 그 원인을 분석한 뒤,
미약하나마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하여 그 대안을 마련해보고자 함.
연구방법 및 범위
방법: 인터넷을 통한 홈페이지 관련 문헌을 토대로 신문기사, 뉴스
등을 참고. 또한 신용불량자를 대상으로 한 통계와 수치자료,
전문가 의견을 참고.
범위: 신용불량자의 기준, 현황 및 문제점, 다른 나라 정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