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AMOREPACIFIC 아모레퍼시픽 건강기능식품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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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SWOT기법을 통한 전략분석
혁신적인 제품 개발
(APIC개별인정형원료(독점기술))
ㆍ 고기능성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브랜드이미지
ㆍ슬림함을 지향한 제품용기의 디자인
ㆍ경쟁사의 약점 파악
Strength
건강기능 식품군에서 다이어트가 중요한
트렌드로 인식
몇년간 계속되는 몸짱열풍

약을 통한 다이어트라는 부정적인 인식
Opportunity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늦은 진출
타 제품군에 비해 높은가격
건강기능식품군에서의 낮은 브랜드 이미지
Weakness
Threat
약을 통한 다이어트라는 불신과 부정적인
이미지
여름에만 집중적으로 팔리는 한철 상품
건강기능식품 시장과 아모레퍼시픽
ㆍ 건강식품이란?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에 의거
하여 정의되는 기능성 식품
ㆍ 건강기능식품 업계 -> 2000년 대 들어 건강식품의 다양화로
시장규모가 급속하게 성장
ㆍ 소비자의 의식변화 -> 기능성 선호
ㆍ 건강기능식품업계의 최근 주목하는 것 ->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특성과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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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모레퍼시픽의 경영전략
  • 시장 점유율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지난해 국내 화장품 시장 점유율은 34.7%. 회사 측은 지금과 같은 경영실적 호조가 계속된다면 올해 시장 점유율이 36.0%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이같은 전망을 하게 된 것은 연령과 소득 및 고객 니즈별 세분화를 통한 제품라인의 확대가 성공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시장 지배력 확대 전망과 관련, 프리미엄 시장의 경우, 한방 브랜드와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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