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소비문화의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의식주 소비문화
유비 쿼터스 아이파크 타워팰리스
*소비문화의 개념
-과거의 문화라는 말의 어원은 “밭을 갈다”에서 출발함.
인류의 이상을 실현해 나가는 정신활동을 지칭.
특히, 오늘날에는 홉스테드의 정의에 의하면 상징, 의식, 가치,영웅 네 가지 요소로 구성되고 이러한 문화 내용들은 가정, 학교, 메스미디어 등의 제도를 통하여 전달된다.
첫째, 소비가 상징하는 의미가 무엇이며(상징)
둘째, 사회 구성원이 지향하는 소비의 모델은 무엇인지(영웅)
셋째, 소비의 의미와 소비의 이상을 추구하기 위하여 구체적으로 어떠한 소비생활을 만들어 가는지(의식)
넷째, 소비자의 소비생활을 지배하는 관념이나 사상, 소비 규범은 무엇인지(가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