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유비쿼터스 인라인 프로그램 프랜차이즈 유비쿼터스 체육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차>
1. 서론
- 주제선정 이유
- 인라인 스케이트의 특성 및 효과
2. 본론
- 인라인 교육 프로그램 SWOT 분석
- 기회 활용을 통한 프로그램 발전가능성
- 현재 인라인 교육 프로그램의 문제점
- 유비쿼터스 적용 프로그램
- 구체적인 수업진행 시나리오
3. 결론
- 유비쿼터스 인라인 프로그램 프랜차이즈
1. 서론
◈ 주제선정 이유
현대사회는 문화수준의 향상과 경제성장에 따른 신체활동의 최소화, 스트레스의 가중, 무분별한 식습관, 그리고 생활환경의 변화 등으로 국민의 체력은 저하되고 비만을 포함한 각종 성인병의 발병률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입시경쟁으로 과열된 교육으로 인해 유-소년들의 정신력과 체력 또한 체격의 발달에 비해 점점 약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불균형 현상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유아기의 운동은 유연성, 균형, 그리고 협응력이 향상되고 이러한 운동기술의 습득은 유아들에게 즐거움과 성취감을 갖게한다. 또한 유아들의 신체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한 다수의 선행연구에서 밝혀진 바와 같이 유아기의 스포츠 활동은 신체적, 사회적, 정신적 효과 및 가치를 제공해준다. 따라서 유아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즐거운 놀이를 통하여 신체적인 활동과 사회적 활동을 경험하기 때문에 유아기에 다양한 운동을 즐기기 위해서 구체적이고 계획적인 지도가 필요하다. 그 중에서도 우리는 5세-9세 유아에 타겟을 맞추고 재미있기도 하면서 운동량이 많고 순발력, 평형성을 길러주며 뼈마디의 성장판을 자극하여 키가 잘 자라도록 도와주며, 전신을 골고루 사용하며 균형 있는 신체발달을 도와 줄 수 있는 인라인 스케이트 프로그램으로 주제를 정하여 최종적으로 인라인 스케이트 프로그램의 프랜차이즈화를 목표로 어떻게 해야 성공을 거둘수 있는지에 대한 방안을 강구해 보려고 한다.
◈ 인라인 스케이트의 특성 및 효과
인간이 지상에서 보행하는 거나 구보로 뛰는 것은 발을 뒤로 차서 앞으로 전진하는 것이지만 인라인 스케이팅은 굴러가는 바퀴 위에 몸의 체중을 싣고 스케이트를 옆으로 밀어 앞으로 전진해 나가는 경기이다.
인라인 스케이팅을 앞으로 전진함에 있어서 내적 및 외적인 요소에 따라 속도를 좌 · 우 할 수 있다. 내적 요소라 함은 간단히 말해서 사람의 신장, 체중, 체력, 정신력 등이 포함되고, 외적요소는 스케이트의 장비, 링크장면의 바닥상태, 환경적요소 등이 포함된다고 할 수 있다.
21세기가 시작되는 현대 생활에서의 스포츠 활동은 엘리트 활동에서 대중을 기반으로 하는 스포츠 활동으로, 다시 말해 초등학생부터 시작하여 중학교, 고등학교, 심지어는 대학 및 직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 모두에게 필요한 스포츠활동이 생활의 중심이 되어가고 있는 실정이지만, 학생들은 공부라는 입시문제로 현대인들은 시간에 쫓겨 운동부족과 만성스트레스증후군을 호소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막 성장하는 유치원 어린이나 초등학교 학생과 청소년들이 자라는 시기에 신체의 발육을 운동을 통해서 발달 시킨다면 평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건강을 유지하면서 자랑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된다고 볼 수 있겠다.
▷인라인 스케이트의 효과
첫째, 인라인 스케이트는 인체공학적 기초로 설계 제작되어 인간의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는 스포츠 이다.
둘째, 인라인 스케이트는 스키부츠와 유사한 재질에 폴리우레탄으로 되어 있으며 넘어지는 것을 방지토록 발뒤꿈치와 수평선 사이의 중심이 앞쪽으로 기울도록 과학적으로 설계되어 만들어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 스포츠 마케팅사례분석및 new 마케팅전략제안보고서
  • STP 전략분석(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① 연령② 사회경제계층(2) 표적시장의 선정 (Targeting)① 러닝을 즐기는 인구 ② 생활체육회 인구(3) 위상정립 (Positioning) ①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최고의 품질 ② 수많은 매장과 고(高)가격 6. 마케팅믹스 4P전략.(1) 상품 (Product)(2) 가격 (Price) (3) 유통 (Place)① 아웃소싱② 전자 상거래에서의 아웃소싱③ NIKE의 세계화 전략 (글로벌 유통망 확보)(4) 촉진 (Promotion)① 광고② 이벤트7.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지방자치단체별 관광정책
  • 경영학회』오만원, 2010 제주지역 골프장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관한 연구 『한국체육교육학회지』지현진‧김진희 2009 여가스포츠 인프라 구축을 통한 도시 발전 전략 탐색 『한국여가레크레이션학회지』사단법인 한국의료관광협회 http://www.koreamedicaltour.org/sub21.html한국관광공사 http://korean.visitkorea.or.kr/kor/ut/index.kto‘서울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지원 프로그램 운영‘ - 매일경제문화‘의료관광의 현황과 향후 전망‘ - 경인일보‘2013년 의료

  • 경제경영 나이키의 상황분석과 전략적 방향
  • 체육인 양성을 방지하는데 목적이 있다. 나이키는 이러한 주말리그를 지원하면서 미래 고객이자 잠재고객인 청소년층에게 강한 어필을 할 수 있다. 나이키 컵을 만들어서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시키고 용품지원을 통해 어려서부터 충성고객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일반인 초중고 학생들을 위해 나이키의 이름을 딴 운동대회를 열어 연령대 전반에 걸쳐 나이키의 차별성을 심어줄 수 있을 것이다. (5) 요가와 필라테스 등의 여성 체육활동에 더

  • [뉴미디어컨텐츠] 포스트 벤처시대, 1인 창조 기업에 대한 사례분석
  • 경제노트 예병일 씨는 2004년부터 경제, 자기 경영 분야의 책이나 보고서, 기사에서 좋은 글을 매일 소개해주는 ‘예병일의 경제노트’(www.econote.co.kr)를 운영하고 있다. 회원은 34만 명에 이르고 있다. 이 기업은 주로 원고와 강연을 통해 수익을 얻고 있으며 우편원격교육인 북스 MBA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북스 MBA는 매달 한 권씩 책을 배송 받아 읽는 독서 프로그램으로 책을 읽고 인터넷상에서 생각을 나누거나 오프라인 독서모임을 통해 대화

  • [지역사회복지] 정신건강질환의 현황과 치료 및 예방
  • 경영에 필요한 특정 분야의 3년이상 종사한 자, 국가자격증(기술사,기능장 등) 소지한 자 등.-기업 당 3인(단, 유급근로자가 50인 미만인 기업은 2인)-월 150만원 한도로 전문인력 인건비 일부지원. 급여의 일정 부분은 자부담.(4대보험료 지원x)-매년 전문인력 운영의 적정성 여부를 평가, 예산의 범위 내에서 추가 지원여부 결정(최대3년간 지원가능)신청방법(그림1)사업개발비지원-지원한도 금액은 인증사회적기업 - 7천만원이내/ 예비사회적 기업 - 3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