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CJ 경영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Ⅰ. 기업소개 및 비율분석
1. 기업 개요
2. 요약재무제표
3. 비율분석
4. 공통형, 지수형 재무제표
5. 종합적 비율분석
1) ROI 분석
2) 지수법 분석
3) Business Quality Triangle 분석
4) 원형도표법분석
II. SWOT 분석
Ⅲ. SWOT 전략
VI. 향후 과제 및 전략
Ⅰ기업소개 및 비율분석
1. 기업 개요
- 기업소개
제일제당이라는 이름을 벗고 새로 태어난 CJ주식회사는 고객에게 건강, 즐거움, 편리를 선사하는 생활문화기업으로서 한국의 대표적인 식품 회사의 면모를 벗어나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소비자와 함께 할 CJ의 모습을 일관성 있게 담아내며 그룹 내 시너지 창출을 도모하고자 탄생하였습니다.
CJ주식회사는 가치 있는 유연한 기업 문화를 창조하는 리더 기업으로서의 실천 사례를 꾸준히 보여 왔으며 자율을 바탕으로 한 도전적이며 창의적인 CJ의 기업 문화는 각종 언론매체와 리서치기관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왔습니다.
이는 업무 리듬에 맞게 점심 시간을 정하는 ‘플렉서블 중식시간’, 해외 출장 시 직원들에게 별도의 시간을 부여해 출장 지역의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는 ‘신문화 체험제’ 도입 등, 차별화된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의 성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CJ주식회사는 고객만족을 위한 가치지향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주력하고자 21세기형 건강문화서비스를 개발, CJ뉴트라를 통해 다양한 건강식품과 건강 컨설팅 등의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LPGA를 주최하여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CJ의 아이덴티티를 세계 속에 포지셔닝 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CJ주식회사는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는 고품질의 생활문화를 설계하고 창조하는 21세기의 초우량 기업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연혁
1953.08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 설립 (삼성그룹 최초의 제조업)
1953.11 부산 1공장 준공 (우리나라 최초의 설탕 생산시설) 제당 사업 시작
1958.04 제분 사업 시작
1962.03 설탕 첫 수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관리] 농심과 CJ제일제당 기업 비교분석(~2008)
  • 경제 동향 및 금융시장 추이를 면밀히분석, 예측하고 있으며 회사의 재무 현황에 대해서도 정기적으로 분석하여 보고서를 작성하고 경영진에게 보고한다.재무부서 분석재무부서의 조직도재무부서 세부사항재무부서의 역할-11/14-문제1 선정기업 : 과 ⇒ 두 기업 모두 식품업에 종사하고 있는 기업으로써 성장가능성이 높고, 현재 1위 기업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식품업계 순위별로 따져보니 아래와 같은 기업들은 선정하게 되었으며, 농심과 CJ

  • [경영분석] CJ홈쇼핑 분석
  • CJ홈쇼핑은 창사 후 7년간 매년 약 100%매출 신장율과 흑자 지속● 2002년에는 14,272억원의 매출과 447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실현● 2002년 고객만족경영대상 고객서비스 혁신부문 우수상 수상● 고객만족도(NCSI) 홈쇼핑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2) 시장점유율 기업소개-4.6%27.4%신규3사100%100.0%100.0%계58.8%55.1%42.0%LG홈쇼핑41.2%40.3%33.3%CJ홈쇼핑2000 연간2001 연간2002 연간출처: 2003 CJ홈쇼핑 사업보고서 회사 개요- Part 1 -외부환경분석- Part 2 -내부환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통운 정보전략 분석 -3자 물류를 중심으로
  • 보고서 제출>대한통운의 전략적 정보 시스템 - 3자 물류를 중심으로-목차 1. 대한통운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2. 대한통운 정보전략 분석Ⅰ. 개념 경영 분석Ⅱ. 상세 경영 분석Ⅲ. 대한통운과 3PLⅣ. 차세대 물류 통합 시스템 구축Ⅴ. 대한통운, CJ GLS와 시스템 통합3. 결론 1. 대한 통운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대한통운은 지난 1930년 조선미곡창고주식회사로 창립, 운송 불모지였던 이 땅에 물류의 씨앗을 뿌리며 대한민국 국가경제의 성장과 함께해

  • CJ제일제당 기업분석및 제일제당 경영사례분석보고서
  • 분석 결론CJ제일제당과 오뚜기의 판매 경로로는 대형 할인점이나 백화점 대리점에서 높은 판매율을 보인다.CJ 제일제당의 R&D투자비용은 신규제품 및 차세대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연구개발 비용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다. 오뚜기도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나 CJ제일제당 보다는 비중이 낮다. 국내 가공식품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이 높았던 품목 외에도 두부, 햄 시장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차별화된 제품으로 기존의 선두업체 들을 따라잡고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분석,패밀리레스토랑,경영전략분석
  • 경제, 2011/11/21빕스, 토종 브랜드 첫 브랜드파워지수(K-BPI) 1위, 머니투데이, 2012/03/13 우리나라 국민 평균 여가시간 ‘늘었다’,데이타뉴스, 2010/11/25패밀리레스토랑업계 2011 결산2012 전망,월간식당, 2012/01/26돈벌이 탐닉하는 재벌家아이들서민 밥그릇 뺏기 눈총, 노컷뉴스, 2012/01/22한국후지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POS 통합정보시스템사업 수주, 디지털 타임즈, 2003/10/22 스테이크 메뉴판에 원산지, 무게 등 표시된다, 머니투데이, 2006/11/12 웰빙 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