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포스코의 6시그마 도입 배경과 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포스코의 6시그마 도입 배경과
성과
목차
1. 6시그마
① 6시그마의 정의
② 6시그마의 수준
③ 6시그마 향상 방법
2. 포스코 연혁
3. 포스코와 6시그마
① 포스코의 6시그마 도입배경
② 6시그마 비전
③ 6시그마 목표
④ 6시그마 추진 범위
⑤ 6시그마 추진 목적
⑥ 6시그마 추진 전략
⑦ 6시그마 추진 방법
⑧ 식스시그마 성과
4. 포스코 6시그마 사례
1. 6시그마
① 6시그마의 정의
:a.모집단의 표준편차-> 데이터의 퍼진 정도를 표현하는 그리스 문자
b. 시그마가 작을수록 프로세스 산출물, 제품과 서비스가 고객 요구사항을 더 충족시키며 불량은 적게 된다.
② 6시그마 수준
: a.고객의 니즈를 얼마나 일관되게 충족시키는가에 대한 통계적 표현
b. "규격 내에 시그마()가 몇 게 있느냐“라는 개념으로, 동일한 규격내에서 개수가 많아지면, 1개의 거리가 좁아져 산포는 적어진다.
③ 6시그마 수준 향상 방법
:a. 평균(Mean)값을 이동시켜 불량을 줄이는 방법
b. 프로세스 결과의 변동을 감소시키는 방법
2. 포스코 연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