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멀티플렉스 도입을 통하여 신 극장서비스산업을 개척한 CJ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Q & A
카피라이트 등의 하단 반복 카피로 사용합니다
Confidential - Do not distribute
1. CGV 기업소개
자산 총계 : 4,798억 원
자본금 : 286억 원
매출액 : 3,589억 원
순이익 : 200억원
최대주주 : CJ엔터테인먼트
자회사 : CJ조이큐브㈜, 씨지브이시네마㈜, ㈜프리머스시네마
주요사업 : 멀티플렉스 극장(Miltiplex-Cinema)건설 및 운영
각종 식음료 등 판매업, 음식점업
1996.12 제일제당(한국), Golden Harvest(홍콩), Village Road Show(호주) 3개사가
CJ Golden Village(주) 합작 설립
1998.04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 극장 CGV 강변11 오픈
1999.03 씨제이엔터테인먼트(한국), Village Cinema International PTY LTD.(호주)
2개사가 합작하여 CJ Village(주) 설립
2000.05 CJ Golden Village와 CJ Village를 합병, CJ Village로 운영
2002.10 최대주주변경 ( CJ Entertainment 50%, Asia Cinema Holdings BV 50%)
2004.04 에듀코아(주)를 인수하여 CGV공항9으로 오픈
2004.12 증권거래소 상장
2006.04 최대주주 변경 (CJ 주식회사)
2006.06 본점 소재지 변경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02번지 4층)
2008.01 씨지브이시네마(공항CGV9) 흡수합병
(2)사업현황 및 연혁
출처- CGV 사업보고서(2008), 장하나 표 작성
카피라이트 등의 하단 반복 카피로 사용합니다
Confidential - Do not distribut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 마케팅 레포트
  • 서비스 지향한 정성이 담긴 고객 만족 서비스 등으로 전 국민 누구나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영화관에서 가질 수 있도록 관련 활동을 실천, Funplex로 도약하려고 한다.(2) 연혁 1995제일제당 내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극장사업팀으로 시작1996한국 제일제당(CJ), 홍콩 골든하베스트(Golden Harbest), 호주 빌리지로드쇼 (Village Roadshow) 3개사 투자 씨제이 골든빌리지 설립19984월 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극장 CGV강변 오픈19994월 제일제당과 빌리지로드쇼 합작,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산업 분야에 외국의 대규모 자본을 가진 다국적 기업의 진출 시 국내 산업의 피해와 함께 영세상의 도산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충분한 근거를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현재와 같은 영세규모 구조 하에서는 일부 유통 대기업을 제외한 영세 중소기업의 경우 유통업체의 체계적 조직화, 혁신적인 경영기법 및 정보화 기기의 도입 등을 소화해 내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2) 유통구조의 비 조직성 우리나라 유통구조의 비 조직성으로는

  • [마케팅전략]CJ CGV 경영전략 완벽분석
  • 경영적 개념을 도입하여 생각하면, 이들의 잠재적 성장 가능성 즉, 성장률이 많은 기업에서 주목할 만한 부분이라는 것이 우리의 문화산업에 대한 예상이다. 이러한 예상을 가지고 ‘앞으로 어떻게 하면 기업에서 이 문화산업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라는 해답을 찾으려 한다. 특히 우리 조는 그 문화산업 중 가장 널리 활성화 되고, 여러 기업에서 현재 가장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극장산업에 대해서 성공할 수 있을까?라는 해답을 얻고자 한다. 현재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산업 분야에 외국의 대규모 자본을 가진 다국적 기업의 진출 시 국내 산업의 피해와 함께 영세상의 도산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충분한 근거를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현재와 같은 영세규모 구조 하에서는 일부 유통 대기업을 제외한 영세 중소기업의 경우 유통업체의 체계적 조직화, 혁신적인 경영기법 및 정보화 기기의 도입 등을 소화해 내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2) 유통구조의 비 조직성 우리나라 유통구조의 비 조직성으로는

  • [대중문화] 한국영화산업구조분석 - 할리우드 영화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 도입5) 변화의 극과 극 5. 합리적 제작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점검1) 치솟는 제작비2) 프로덕션 시스템의 비합리성3) 배우와 전문성을 갖춘 프로덕션의 부족 현상4) 스탭 처우 개선Ⅲ. 한국영화산업의 유통 배급 구조 1. 창구 개괄2. 극장 현황1) 전국 극장 분포 및 증감2) 흥행 수입의 변화3) 멀티플렉스의 증가와 그 의미3. 극장 배급1) 할리우드 직배 시기를 전후로 한 영화배급 구조 변동2) 90년대 이후 배급판도 변화3) 향후 전망 4. 다른 창구1) 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