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 you
2
1.1 Nike History
1962년 나이키의 전신인 BRS(Blue Ribbon Sports)이름을 만들고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사를 접촉
1964년 필 나이트와 빌 바우어만은 새로운 사업을 시작
1971년 나이키의 트레이드 마크인 스우시(Swoosh)탄생
나이키 기업명 채택 - BRS의 직원인 제프 존슨
1976년 나이키 러닝화가 선수 사이들에서 흔히 볼 수 있게 됨
1985년 시카고 불스 소속 신예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과의
후원 계약
1986년 매출 10억 달러 돌파, 다양한 의류 컬렉션 생산 시작
(마이클 조던, 존 매켄로 테니스 의류)
1988년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Just Do It’ 광고 캠페인
경영대상 노트북 부문 GS상 : 삼성전자 센스 한국경제신문2005-05-16 245자 삼성전자 컴퓨터사업부(부사장 김헌수)는 지난 95년 노트북 컴퓨터 센스를 출시한 이래 10년간 국내 노트북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 1위를 지키고 있다.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은 40%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500여명의 개 발팀이 매년 신기술을 응용한 첨단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01년 세계 최경량 노트북을 출시한 데 이어 올 2월에는 세계 최초로 디지털 멀티미디어
분석1.외부환경분석1) 인구 : 최근 들어서 출산율이 점점 1%에 가까워지는 등 인구 감소 추세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미래 고객 확보를 위해 nike kids 설립하여 아동 고객 확보 주력 하였다.2) 경제 : ’90년대 중반부터 불어닥친 아시아의 경제 침체와 위기와 경제 포화 상태에 휩쓸려 인원 감축, 판매율 하락 등 최악의 상황을 맞고 있다. 결국 긴축 경영을 하며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지나치게 상업, 프로화 방식 대신 아마추어 정신을 살리는
분석1.외부환경분석1) 인구 : 최근 들어서 출산율이 점점 1%에 가까워지는 등 인구 감소 추세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미래 고객 확보를 위해 nike kids 설립하여 아동 고객 확보 주력.2) 경제 : ’90년대 중반부터 불어닥친 아시아의 경제 침체와 위기와 경제 포화 상태에 휩쓸려 인원 감축, 판매율 하락 등 최악의 상황을 맞고 있다. 결국 감량 경영을 하며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지나치게 상업, 프로화 방식 대신 아마추어 정신을 살리는 차원의
전략적 제휴와 합병을 한 벤츠와 크라이슬러를 살펴보는 것 이 최근의 기술경영에 있어서의 전략적 제휴 및 합병에 대해 알아보는데 적합 하다고 생각하고 또한 이 둘의 기업이 합병 후 2007년 다시 분리되기 까지 과정을 살펴보면서 세기의 M&A성공사례로 꼽혔던 기업이 어떤 문제점으로 실 패를 맛보았는지 까지 모두 살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다임러 크라이슬러를 사례로 선정하였다.3. 합병 전 기업소개(1) 벤츠- 세계의 명차 메르세데스 벤츠의 창
nike kids 설립하여 아동 고객 확보 주력.․경제 : ’90년대 중반부터 불어닥친 아시아의 경제 침체와 위기와 경제 포화 상태에 휩쓸려 인원 감축, 판매율 하락 등 최악의 상황을 맞고 있다. 결국 감량 경영을 하며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지나치게 상업, 프로화 방식 대신 아마추어 정신을 살리는 차원의 마케팅을 도입함으로써 기업의 이미지를 변화시키고 기업 쇄신을 위해 노력중이다. ․기술 : 재정의 10% 이상을 연구비에 투입하여 끊임 없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