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엔진 투자의견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TX엔진
투자의견 보고서
1. 기업소개
1976년 12월, 디젤엔진 전문 생산업체로 출범한 이후, 한국의 조선공업과 기계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온 STX엔진은 대형 컨테이너선, LNG선, 유조선 등에 탑재되는 선박용엔진을 기반으로 88전차, 자주포, 군함등의 방위산업용 엔진과 철도차량, 발전기에 사용되는 각종 산업용엔진을 국내는 물론 동남아, 아프리카, 유럽지역에 수출하여, 저중속 디젤엔진 전문 메이커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또한,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연관사업에 투자하여 태양광, 풍력 등의 청정 에너지 발전설비와 탈황, 탈질, 집진기등 환경설비 분야까지 진출하여 핵심사업 역량 집중과 업종전문화를 이룩했습니다.
<경영이념>
2. 사업환경
2.1방위산업
국방예산 규모는 경제상황과 재정운영 여건에 따라 변동되어 1985년 GNP대비 4.7% 수준에서 1987년 기준 3.1%까지 지속적으로 하락되어 왔습니다. 이는 1990년 이후 국제 냉전구도의 종식과 국내 정치 및 사회적 상황 변화에 따라 대두된 국방비 감축논리로 인해, 경제성장에 따른 정부 재정규모의 급격한 팽창에도 불구하고 국방비의 증가가 강력히 억제되어 온 결과입니다.그러나, 국가경제 상황과 국민들의 국방비 부담 정도, 중장기 국방정책에 기초한 재원소요 규모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볼 때 외부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군사력을 건설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GDP 대비 3% 수준의 국방재원이 지속적으로 배분되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방산사업본부는 그동안 지연되었던 정부의 차세대 전력증강사업의 본격적인 재개로 K-9사업수주와 더불 PKX사업 등 2000년 이후의 장기물량 증가로 향후 방위산업의 안정과 연간 1,000억원 이상의 매출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방산엔진 전문 계열화업체 지정 등으로 전략물자공급의 독점적 위치를 확보하고 있으며 독일 MTU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방산엔진 수요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의 주요 전력증강사업 및 차세대 프로젝트의 지속적 추진으로, 안정적 물량과 국산화 장비에 대한 정책적 뒷받침 속에, 향후 수익 위주로 영업정책을 탄력적으로 운용하며 신제품 국산화 시 자작품의 비율을 확대할 것입니다.
2.2 조선산업
해양환경에 대한 세계적인 규제강화와 이중선체구조 의무화로 25년 이상의 노후 탱커선의 해체에 따른 탱커선 개체 수요와 물동량 증가에 따른 컨테이너선 발주증가로 향후 2005년까지 매년 2,600만톤 이상의 건조수요를 보여 세계 조선산업 및 선박용 엔진업계의 성장성은 아주 밝다고 하겠습니다. 국내 조선산업은 지난 1997년 이후 세계선박시장의 지속된 수요증가에 힘입어 1,000만톤의 신조선 수주실적을 기록하였으며, 당사의 선박용 엔진을 비롯한 조선기자재업계의 영업실적 또한 동반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선박 엔진사업은 기존 노후선의 개체 및 교역량 증가로 계속되는 매년 2,600만톤 이상의 신조선 수요로 향후 수년간 시장호황을 누릴 전망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인수합병] `M&A` 실패와 성공의 차이
  • 의견 차를 더욱 좁혀가게 되고 생산공정에 효율성을 높이는데 이바지함.○ 서로의 기업 문화를 존중하는 배려심.- 두 기업은 서로의 독자적인 기업 문화를 존중함. - 이것은 계속 지속되어 오던 기업 문화의 근간을 그대로 지켜 유독 회 사에 충성심이 강한 일본의 정서를 가진 닛산의 근로자들이 회사에 대 한 충성심을 그대로 유지 할 수 있게 됨.ㄴ. 인수 회사에 대한 정확한 분석○ 상대 기업에 대한 정확한 분석- 르노는 닛산이 가진 기술력과 북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
  • 투자(4)저렴한 가격과 효과적인 광고를 통한 양면전략경쟁사와 비교분석 : 대우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실패사례(1)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배경1) 창립부터 수출전문으로 시작 2) 미국, 일본 주도 지역은 피하고 새로운 시장 개척3) 김우중 회장의 선두지휘 4) 인도 시장에 진출한 이유(2) 대우자동차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s (3) 대우자동차의 경쟁 전략1) 인도현지법인의 생산량을 증대 2) 자동차 제품에

  • [재무관리] STX Pan Ocean(STX 팬오션) 재무재표분석
  • STX 기업 분석1)재무상태표 (10.06.30 반기 재무상태표 기준)- 2010년 6월과 2009년 6월 반기보고서-(단위:백만단위)항목2010.06.302009.06.30증감량(%)자산5.7554.72521.7%유동자산2.1811.63333.5%당좌자산2.1381.60331.5%현금성자산5255142.1%단기투자자산68844554.6%매출채권33524039%재고자산433139%비유동자산3.5733.09116%투자자산26417749%유형자산3.2672.86414%선박2.0611.57331%유동부채1.40380873%비유동부채1.7761.30835%자본2.5752.609-1.3%STX의 사업연도

  • 현대중공업 회계원리
  • 투자 의견참고 자료시가총액207,100억원상장주식수 76,000,000ROE15.7 %ROA13.4 %영업이익률6.5%배당수익률1.5P/E Ratio8.2P/B Ratio1.2주요주주:정몽준 외 10인 21.3 ㈜KCC 6.4 국민연금 4.83조선-공급과잉 vs 연비 좋은 조선 주식 오른다 유럽 재정위기에 위태로웠던 조선주 주가가 재정위기가 진정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상승세다. 하지만 선박이 공급과잉 상태라 주가 상승이 어렵다고 보는 경우와 조선산업이 ‘고연비’ 선박 위주로 변하고 있으며 구조

  • [투자론] 2005 투자론 모의투자
  • 보고서에서 위안화 절상 가능성이 높아진 만큼, 앞으로 원-달러 환율 급락이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이전과 다르게 진행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증시 관계자들은 또 원-달러 환율이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국제 경쟁력의 측면과 국제 투자자의 측면에서 나눠 살펴봐야 한다고 강조한다. 국제 투자자의 입장에서 한국시장에서 환차익을 충분히 기대할 수 있는 만큼 급격한 자금유출은 없을 것이란 게 전문가들의 진단이다. 하지만 국제 경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