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g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
P r I c I n g
S o n g
‘Customer라 하면 일반적으로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개인이나 가족 단위 등을 의미한다. 한편, 대형 기업들은 직접 Customer와 관계를 갖기도 하지만, 여러 중간 업체 들을 통해서 간접적인 관계를 맺기도 한다. 따라서 ’Business to Business는 매우 중요하며, 아울러 간접적인 관계를 갖는 소비자들과의 관계, ‘Business to Customers 또한 중요하다.
Marketer는 BtoC를 위해 소비자들을 이해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소비자의 구매에는 기본적으로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4Ps) 뿐 아니라, 정치경제기술문화적인 환경이 영향을 미친다.
소위 Buyers Black Box라고 명명한 과정을 통해 소비자들은 상품이나 브랜드, 판매자, 구매 시기나 양을 결정하게 된다. Black Box를 이해하는 것이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을 파악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데, 매우 어려운 작업이다. 각 개인마다 속한 문화나 사회 계급이 다르고(Cultural), 자신이 속하고 싶어하는 그룹이 다르며, 속한 가정과 그에 따른 사회적 지위, 역할이 다르기 때문이다(Social). 또한 연령대와 직업, Lifestyle이나 자신에 대한 생각(Personal), 심리적인 요소들(Psychological)이 다르다. 따라서 현대 Marketer들은 고객들의 묘한 심리 상태를 파악하는 능력까지 갖춰야 한다.
신제품을 출시할 때는 더욱 조심스럽다. 소비자들의 needs를 정확히 파악해야 하고, 타사 제품보다 차별화된 품질을 가져야 하며, 각종 제반 시설에도 적합해야 한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신제품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관심을 이끌어내야 한다. ‘체험 마케팅’과 같이 고객의 성향에 맞는 샘플을 무료로 사용하게 하는 방법이나, 고객들의 심리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이 널리 활용되고 있다. 고객들에 따라 -Innovator에서부터 Laggards까지- 새로운 상품에 적응하는 시간 간격이 다양하기 때문에 이 또한 고려해야 한다.
BtoB에 관한 전략은 BtoC와는 사뭇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다. 첫째로 Business Buyer는 생각이 많다. 큰 액수로 다량을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한다. 둘째로 구매 결정에 영향을 주는 factors가 많다. Purchasing manager나 Operation manager, Engineer, CEO 등 많은 사람들이 구매에 관여하고 있다. 따라서 각각의 Influencer들이 특성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Eaton은 자사의 부품을 공급하기 위해서, 각 기업별로, 기업의 개개인들에 대한 자료를 만든다.
Business Buyer Behavior는 Customer의 그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다만 개인이 아닌 기업이 활동에 참여하기 때문에, Target Business Buyer에 대한 보다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그 기업의 기본적인 취지나 정신을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다른 전략으로 접근해오는 경쟁사들의 도전도 뿌리쳐야 한다. Business Buyer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태도와, 오랜 시간동안 관계를 맺을 수 있는 Friendship을 만드는 것 또한 중요하다. 제품에 대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보수가 바로 그것이다. 경쟁사의 기술력에 뒤쳐지지 않도록 기술적인 발전도 계속해 나아가야 한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구매를 하는 것은 Customer이기 때문에, Busin ess Buyer와 Customer에 관계에도 깊이 관여해야 하며, 궁극적으로 Customer와의 Relationship을 고려해야 한다.
Eaton사는 다양한 Channels(자신들의 서비스업체, 자동차 업체, 일반 정비 업체 등등)를 통해 자사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알리고 있고, Business Buyer에 대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굳건한 토대를 쌓고 있다. 또한 Value-based Pricing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결론적으로 고객과 Business Buyer들을 ‘Understand하는 것이 기업 활동의 첫 걸음이다.
1.How might Eatons marketing messages and discussions differ for an engineer, purchasing manager, operations manager, or CEO of an OE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악] 클레식과 락에관한 레포트
  • Song 모차르트 곡muhear 음악감상법Musicnot 고전음악레포트Music-r 모차르트 곡 소개Nau464 모차르트,베토벤FILE:Mozart.mmpFILE:Mozarts Song.hwp49. 모차르트 / 교향곡 제40번 G단조 K.550프랑스의 작가 스탕달이 모차르트, 이 감미로운 멜랑콜리의 천재여! 라고 말했듯이 교향곡 제40번에는 깊은 고뇌와 슬픔, 어두운 정열등이두드러지게 나타나 있고, 그것이 이 곡의 특징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고뇌와 슬픔이 순수하게 정화된 세계의 것이어서 무어라 표현할 수

  • [체육] 테니스 강의 레포트
  • Song 모차르트 곡muhear 음악감상법Musicnot 고전음악레포트Music-r 모차르트 곡 소개Nau464 모차르트,베토벤FILE:Mozart.mmpFILE:Mozarts Song.hwp49. 모차르트 / 교향곡 제40번 G단조 K.550프랑스의 작가 스탕달이 모차르트, 이 감미로운 멜랑콜리의 천재여! 라고 말했듯이 교향곡 제40번에는 깊은 고뇌와 슬픔, 어두운 정열등이두드러지게 나타나 있고, 그것이 이 곡의 특징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고뇌와 슬픔이 순수하게 정화된 세계의 것이어서 무어라 표현할 수

  • [언어학] 대학생은어의 변천사
  • Song ‘흔들어 주세요’에서 유래 고고춤추는 시간그 시대의 사회를 표현하는 정치적 유머 또는 유행어, 유행가등을 인용한 은어들은 그 시대를살지 않았던 우리들에게는 공감할수 없는 은어 표현이며, 시대가 변화하면서 새로운 정치,유행어, 유행가 등의 탄생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사멸되었다고 볼 수 있다. 4) 새로 생겨난 은어구분은어의미1자뻑스스로의 용모에 반함2울트라 캡숑 짱최고를 칭함3얼짱, 몸짱얼굴이나 몸이 멋진 사람4~질~

  • [마케팅] 사례를 통해 본 이성적소구 광고기법
  • 레포트의 취지에 벗어나는 것 같아 생략하겠다 )결국 매출은 라면사업에서 철수하여 감소하였지만 제품군을 줄이면서 관리비 등이 줄어들어 이익은 지속적으로 증가했으며 이는 빙그레가 ‘가공유’와 ‘발효유’, ‘아이스크림’에 집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빙그레의 매출구조를 살펴보면, 빙그레는 유음료가 52%, 아이스크림이 47% 정도를 매출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중에서 장기적인 성장동력은 빙과류보다는 바나나 단지우유와 닥터캡슐

  • [영국문학] 존 던(John Donne)의 사랑 철학
  • Song에서는 화자가 실제로 ‘women true, and fair를 발견하는 일이 얼마나 희귀한 일이며 불가능한 일인가를 여러 가지 불가사의한 것들과 더불어 비유하여 설명한다. 여성은 결코 정숙할 수 없음을 비유를 통해 현실의 사랑에서 증명하고 있는 것이다. 3. 결론왜 존 던은 사랑에 대해 이런 상반된, 극적으로 상반된 관점을 취한 시들을 쓰게 되었을까? 사실, 그의 시 중에 사랑에 대해 냉소적인 것들을 곱씹어 읽어 보면, 그의 갈등에 찬 모습을 발견할 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