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on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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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기업 현황 및 향후계획
국내 사업부분
국내 제과시장의 포화상태
오리온제과의 수익으로 사업 다각화 추진
사업다각화를 통해 유통, 미디어, 영화, 엔터테인먼트 분야로 사업 확대
국내 최대의 토탈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의 도약 계획
해외 사업부분
초코파이를 비롯한 50여개 제품을 60여 개국에 수출
글로벌 기업으로서 해외사업 강화
- 한중러베를 연결하는 오리온 글로벌 벨트 형성중
- 초코파이 외의 다양한 제품군을 해외 시장에 선보일 예정
1. 기업연혁
1950~60년대 (창업과 성장기)
국내 2위의 제과업체 풍국제과 인수(1956. 7. 25)
현대식 제조시설 확충
1970년대 (위기와 극복기)
1971년 9월 10일 동양시멘트 법정관리 → 제과 부도직면
껌 제품 본격적 생산과 중동지역으로 수출(1976년)
1974년 4월 ‘초코파이 생산’
1980년대 (준비기)
시설현대화, 신기술 도입 강화
업계 최고 마케팅부 신설(1985년)
美, 펩시코社와 합작, ‘오리온 프리토레이 설립’(1987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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