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경영통제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8 / 2019.03.18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효율적인 경영통제시스템
I. 통제대상과 통제시기의 적정성
II. 통제정보의 객관성
III. 통제의 공평성과 이해가능성
IV. 통제의 경제적 타당성
V. 통제시스템의 신속성
VI. 통제시스템의 자동화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효율적인 경영통제시스템
통제시스템은 조직의 특성, 과업의 성격, 통제의 용이성, 과업수행자의 질적 수준과 참여의식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하여 결정되기 때문에 조직에 따라서 또는 같은 조직 내에서도 부서와 활동에 따라서 각각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그러나 어떤 조직이나 부서 활동에 불문하고 통제시스템이 효율적이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요건과 특성을 갖출 필요가 있다.
I. 통제대상과 통제시기의 적정성
통제는 긍정적 효과가 예상되는 활동을 대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잘못이나 실수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설계하여야 한다.
통제활동은 통제의 긍정적 효과가 충분히 예상되는 영업활동을 대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통제가 이루어져도 그 효과를 기대할 수 없는 영업활동, 예를 들면 기계적으로 업무가 처리되도록 되어 있거나, 통제의 표준을 설정할 수 없는 과업, 또는 그 다음의 작업 단계에서 충분히 검증될 수 있는 작업에 대하여는 통제시스템이 사실상 필요 없다. 그러나 통제가 실시됨으로써 작업의 질을 높일 수 있고, 과업수행자의 수행성과를 측정할 수 있으며, 사고와 손실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활동에 대하여는 반드시 적절한 통제가 이루어져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