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BOP) 시장에서 신성장동력 찾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4 / 2019.03.1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저소득층(BOP) 시장에서 신성장동력 찾기
- 목차
-
1. BOP 시장
1) BOP 시장의 정의 및 성장배경
2) 왜 BOP시장을 노리는가
2. 자국내 BOP시장 공략사례
1) 미국의 비지오 TV사례
2) 인도의 타타 자동차 사례
3. 글로벌 BOP 시장 공략사례
1) 전통적 방식
2) 새로운 방식
4. 전략적 제언
- 본문내용
-
저소득층시장(BOP)
BOP 시장정의
? The Fortune at the Bottom of the Pyramid의 약어로, 소득 피라미드 하부층에 위치한 1인당 연간 소득 3천달러 미만으로 생활하는 빈곤층을 BOP 계층으로 정의(세계자원학회)
? 1996년 美 경제학자 C.K. 프라할라드 교수가 저서에서 BOP 시장 최초 제시
BOP 시장규모
? 선진국 시장 2억명
(소득 2만달러 이상)
? 개도국 시장 20억명
(소득 3천~2만달러)
? 저소득층 40억명
(소득 3천달러 미만)
<중 략>
자국내 BOP공략기업 사례
1. 비지오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본사를 둔 2002년 설립된 신흥기업 (가전제품 제조업체)
삼성전자에 이어 미국 TV시장 판매 점유율 2위의 저력을 갖추고 있다. 2003년 1700만 달러였던 매출은 2009년 25억 달러로 치솟았다. LCD TV 판매량은 지난해 3분기 삼성을 앞지르기도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